김천시다문화가족지원센터, 영유아놀이프로그램 개강
김천시다문화가족지원센터, 영유아놀이프로그램 개강
  • 손혜철
  • 승인 2019.10.11 15: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김천시 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센터정 정욱스님)에서는 11일(금) 7세 이하 영유아를 양육하고 있는 부모 10명을 대상으로 영유아놀이프로그램 ‘엄마랑 꼼지락꼼지락’을 개강했다.

‘엄마랑 꼼지락꼼지락’은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춘 신체 및 음악활동을 할 수 있는 가족놀이 지도를 통해 부모와 자녀의 긍정적 관계개선 및 함께 키우고 함께 웃는 행복 육아를 실현하기 위해 준비했다.

본 프로그램은 아이와 함께 노래해요, 우리집 책장을 털어라, 구멍난 양말은 재미있는 놀이감, 집안은 나의 안심터, 집밖은 나의 놀이터 주제로 10월 11일~ 11월 8일, 10:00~12:00 총 5회기 진행할 예정이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임현정(교동)은 “첫째 애는 쌍둥이여서 정신없이 키운 것 같다. 둘째 아이에게는 많은 시간을 내서 같이 놀아주고 싶지만 방법을 몰라 시도하기 어려웠다. 놀이지도를 배워서 아이와 유익한 시간을 보내고 싶다.”고 했다.

센터장 정욱스님은 “가족, 친구와의 추억은 평생 남는다. 우리 아이들한테 부모와 함께하는 행복한 추억을 간직할 수 있도록 가족 소통 및 놀이 지도에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했다.

공동육아나눔터에서는 현재 부모와 함께하는 차이나스쿨, 토요 자녀 미술프로그램 “미술아 놀자!”, 다문화자녀 지리교육 및 중국어수업 등 프로그램을 상시적으로 운영하고 있다. 생일파티 또는 부모활동공간이 필요한 육아맘들을 위해 예약제로 공간대여(무료)를 운영하고 있으니 아래의 연락처로 하면 된다.( 김천시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 054)431-7740 공동육아나눔터담당자)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불교공뉴스는 창간 때부터 클린광고 정책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이것은 작은 언론으로서 쉬운 선택은 아니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불교공뉴스는 앞으로도 기사 읽는데 불편한 광고는 싣지 않겠습니다.
불교공뉴스는 아이 낳고 기르기 좋은 세상을 만드는 대안언론입니다. 저희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좋은 기사 후원하기에 동참해주세요. 여러분의 기사후원 참여는 아름다운 나비효과를 만들 것입니다.

불교공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