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서부교육지원청(교육장 이해용) 학습종합클리닉센터는 10월 10일(목) 10시 대회의실에서 대전교육청 및 동·서부교육지원청 학습종합클리닉센터요원(담당 장학사, 실장, 전문상담사), 학습코칭지원단 40여명을 대상으로 요원 역량 강화 연수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4월 ‘학습상담의 이해 및 실제’와 8월의 ‘의사소통 능력 향상을 위한 마음열기 사례 공유 및 실습’에 이어 이번에는 ‘학습상담 및 코칭 사례별 *수퍼비전’ 형태로 연수를 진행하였다.

*수퍼비전: 상담에 대한 이론적 지식과 상담 경험이 풍부한 전문가가 상대적으로 이러한 부분이 부족한 전문가를 도와 그의 상담 능력의 발전을 촉진해 주는 것

이날 연수 강사로 초청된 ABC심리상담원 김사훈 원장이 수퍼바이저로, 초등학교 사례인 ‘싫어요!! 아니요!!’와, 중학교 사례인 ‘정서적으로 안정되고 싶어요’에 대해 어떻게 개입하고 도움을 줄 것인지에 대한 수퍼비전을 실시하였다.

이러한 **수퍼바이저와 ***수퍼바이지의 긴밀한 상호작용을 통해 학습클리닉센터 요원들은 자기 탐색과 성찰의 기회를 갖게 되었다.

**수퍼바이저: 수퍼비전 해주는 사람
***수퍼바이지: 수퍼비전 받는 사람

대전서부교육지원청 양수조 중등교육과장은 “학습 부진이라는 큰 벽에 위축되어 꿈을 키울 기회조차 잃어가고 있는 초·중학생들에게 꿈을 향한 따뜻한 동행자가 되어줄 요원들의 상담 역량 강화는 꼭 필요한 과정이다”며, “학교 현장에서의 학습 상담 및 코칭의 전문성 향상을 위해 앞으로도 상담 노하우를 공유하고 성장할 수 있는 다양한 연수의 장을 마련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