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서부학습종합클리닉센터 요원 역량 강화 연수 개최
대전서부학습종합클리닉센터 요원 역량 강화 연수 개최
  • 손혜철
  • 승인 2019.10.10 14: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대전서부교육지원청(교육장 이해용) 학습종합클리닉센터는 10월 10일(목) 10시 대회의실에서 대전교육청 및 동·서부교육지원청 학습종합클리닉센터요원(담당 장학사, 실장, 전문상담사), 학습코칭지원단 40여명을 대상으로 요원 역량 강화 연수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4월 ‘학습상담의 이해 및 실제’와 8월의 ‘의사소통 능력 향상을 위한 마음열기 사례 공유 및 실습’에 이어 이번에는 ‘학습상담 및 코칭 사례별 *수퍼비전’ 형태로 연수를 진행하였다.

*수퍼비전: 상담에 대한 이론적 지식과 상담 경험이 풍부한 전문가가 상대적으로 이러한 부분이 부족한 전문가를 도와 그의 상담 능력의 발전을 촉진해 주는 것

이날 연수 강사로 초청된 ABC심리상담원 김사훈 원장이 수퍼바이저로, 초등학교 사례인 ‘싫어요!! 아니요!!’와, 중학교 사례인 ‘정서적으로 안정되고 싶어요’에 대해 어떻게 개입하고 도움을 줄 것인지에 대한 수퍼비전을 실시하였다.

이러한 **수퍼바이저와 ***수퍼바이지의 긴밀한 상호작용을 통해 학습클리닉센터 요원들은 자기 탐색과 성찰의 기회를 갖게 되었다.

**수퍼바이저: 수퍼비전 해주는 사람
***수퍼바이지: 수퍼비전 받는 사람

대전서부교육지원청 양수조 중등교육과장은 “학습 부진이라는 큰 벽에 위축되어 꿈을 키울 기회조차 잃어가고 있는 초·중학생들에게 꿈을 향한 따뜻한 동행자가 되어줄 요원들의 상담 역량 강화는 꼭 필요한 과정이다”며, “학교 현장에서의 학습 상담 및 코칭의 전문성 향상을 위해 앞으로도 상담 노하우를 공유하고 성장할 수 있는 다양한 연수의 장을 마련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불교공뉴스는 창간 때부터 클린광고 정책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이것은 작은 언론으로서 쉬운 선택은 아니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불교공뉴스는 앞으로도 기사 읽는데 불편한 광고는 싣지 않겠습니다.
불교공뉴스는 아이 낳고 기르기 좋은 세상을 만드는 대안언론입니다. 저희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좋은 기사 후원하기에 동참해주세요. 여러분의 기사후원 참여는 아름다운 나비효과를 만들 것입니다.

불교공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