쾌청한 가을 하늘 아래 한강도 더욱 푸르다. 가을이 주는 선물 같은 날씨에 야외활동하기 좋은 이번 주말, 한강으로 예술 나들이 떠나보는 것은 어떨까?

서울시(한강사업본부)는 “10.12(토)~10.13(일) 이틀간 13시부터 21시까지 잠실한강공원 내 사각사각 플레이스에서 청년예술가와 함께하는 <사각사각 가을어떰(Autumn)> 축제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사각사각 플레이스’는 2018년 4월 잠실한강공원에 개장한 복합문화공간으로 18개의 컨테이너와 야외무대, 캐노피 전시공간으로 이루어져 있다. 뮤지컬, 인디음악, 아카펠라, 국악, 연극, 공예, 그림책 등 다양한 분야의 청년예술가들이 창작활동을 하며 시민들과 소통하는 공간이다.

「사각사각 가을어떰(Autumn)」은 ‘예술’, ‘가을’, ‘추억’ 키워드를 중심으로 ①어떰(Autumn)한 예술체험, ②어떰(Autumn)한 버스킹과 ③어썸(Awesome)한 콘서트, ④어썸(Awesome)한 전시, ⑤어떰(Autumn)한 마켓 ⑥어썸(Awesome)한 쉼터로 나누어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2019년 ‘사각사각 플레이스’의 가을 축제인「사각사각 가을어떰(Autumn)」은 “사각사각 플레이스가 어떰?”이라는 주제로 청년예술가의 일 년간 활동을 공유하고 외부 예술가와 협업하여 다양한 시민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어떰(Autumn)한 예술체험>은 청년예술가와 함께 시민들이 직접 작품을 만들어 볼 수 있는 체험교실로 축제 이틀간 13시 30분부터 19시까지 운영된다.

‘문학콘서트’-어느날 나무가 되어버렸다(음악), ‘채군의 사연라디오(음악)’, ‘내 캐릭터 여행보내기(미술)’, ‘플라워 메신저 오르골 만들기(미술)’, ‘얼룩말공작소 상영회(영화)’, ‘물레촉감체험(도예)’, ‘주얼리 만들기(미술)’, ‘꿈을 엮는 드림캐쳐(미술)’ 등 17개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다. 프로그램별로 15~40분 정도 소요된다.

참가 접수는 행사 당일 1시부터 현장에서 선착순으로 신청 가능하며, 참가자 당 3개 프로그램까지 신청할 수 있다. 단, ‘문학콘서트’는 온라인 사이트(https://forms.gle/d5FTxJm6LtuS3yS76)를 통해 사전 신청으로 진행된다.

□ 축제를 더욱 즐겁게 꾸며줄 공연도 펼쳐진다. <어떰(Autumn)한 버스킹>과 <어썸(Awesome)한 콘서트>는 재즈, 국악, 가요, 아카펠라 등 가을과 어우러지는 음악을 들려줄 예정이다.

10.12.(토)에는 15:30 마성만의 7080 추억의 노래를 시작으로, 16:10 하얀안경의 7080 공연, 17:00 이규라의 한강콘서트 공연, 18:00 김재훈의 10월의 버스킹 공연, 20:00 모래의 포근한 밤, 당신의 노래인 퓨전국악 공연이 준비되어 있으며,

10.13.(일)에는 16:00 노드이의 가을에 노래와 떠나는 낙엽 song, 17:00 유영의 위로공연, 18:00 코리아 주니어 빅밴드의 가을 재즈, 19:00 히즈아트의 뮤지컬 공연, 20:00 두왑 사운즈의 아카펠라 등 2일간 11개 팀이 공연을 선보이게 된다.

<어썸(Awesome)한 전시>는 사각사각 플레이스 청년예술가들의 다양한 일상을 영상으로 만들어 시민들에게 예술가를 친숙하게 소개해주는 전시 프로그램이다.

지난 2년간 청년예술가들이 대내외에서 활동한 사진과 시민 소통 프로그램 및 계절별 축제, 공간소개 자료들이 영상으로 제공된다.

<어떰(Autumn)한 마켓>에서는 청년예술가 4팀과 외부 지역예술가 5팀이 참여하여 가을의 정취를 느낄 수 있는 다양한 작품을 판매하는 ‘아트 마켓’을 운영할 예정이다.

또한 독서의 계절을 맞이하여 시민들이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는 야외도서관 <어썸(Awesome)한 쉼터>를 준비했으며, 축제에 빠질 수 없는 먹거리를 제공하기 위한 4대의 푸드 트럭도 운영한다.

사각사각 플레이스 캐노피 공간에 100여권의 도서와 의자, 돗자리 등을 비치하여 체험 프로그램 대기 시민들에게 또 다른 가을 느낌을 제공할 예정이다. 한편, 야외공간에는 푸드 트럭 4대를 준비하여 시민들이 풍성한 축제를 즐길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사각사각 플레이스’는 지하철 2호선 잠실새내역 6번 또는 7번 출구 에서 도보로 접근 가능하며, 승용차는 잠실 한강공원 제 3주차장을 이용하면 된다.

자세한 정보는 운영실(☏ 02-420-1160,1161) 또는 사각사각플레이스 카페(http://cafe.naver.com/hangangsagak2)로 문의하면 된다.

사각사각 플레이스는 계절별로 시민을 위한 축제를 진행 중이며, 국악교실, 드로잉교실, 물레교실 등 문화예술체험 프로그램을 상시로 진행하고 있다. 또한 입주 청년예술가 뿐만 아니라 시민 문화예술동호회나 외부 단체에게 무대 및 공용 스튜디오를 대관함으로써 시민들과 함께 공유하는 공간으로도 운영 중이다.

사각사각 플레이스 대관은 운영실 (☏ 02-420-1160,1161)로 문의하면 된다.

기봉호 서울시 한강사업본부 총무부장은 “청년예술가와 시민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사각사각 가을어떰> 축제를 준비했다”며 “특히 이번 축제는 모든 세대가 즐길 수 있는 참여형 축제로 마련했으니, 온 가족이 함께 한강을 방문하여 풍성한 가을을 즐겨보시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