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경북도 꿈드림 졸업식 참석
안동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경북도 꿈드림 졸업식 참석
  • 이경
  • 승인 2019.10.09 11: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구미 호텔금오산에서 진행된 ‘2019 경상북도 꿈드림 졸업식’에 검정고시 합격으로 새로운 시작을 준비하는 안동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청소년 10여 명과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꿈드림 졸업식에는 도내 학교 밖 청소년을 포함해 180여 명이 참석했으며, 실무자를 포함한 관계 기관 종사자까지 졸업을 축하하기 위해 참여해 많은 찬사와 격려 속에서 진행됐다.

이번 졸업식에서 우수 청소년 경상북도지사상을 받은 문 모(19) 양은 “안동시 청소년지원센터에서 꿈드림 청소년단, 자격증 취득 과정, 검정고시 대비 학습지원 멘토링 등에 참여하며 스스로 성장하고 꿈에 좀 더 다가갈 기회가 됐다. 아울러 졸업식에서 도지사 표창을 받으며 유종의 미를 거둘 수 있도록 도와주신 안동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선생님들께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여성가족부에서 지원하고 안동시에서 운영하는 안동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안동시꿈드림센터)는 만 9세에서 24세 이하의 학업을 중단한 청소년이라면 누구나 이용할 수 있다. 검정고시 학습지원을 위한 교육지원을 비롯해 자립 지원, 상담 지원, 건강지원 등의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지속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참여를 원하는 청소년은 안동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054-841-7937)로 문의하면 된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불교공뉴스는 창간 때부터 클린광고 정책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이것은 작은 언론으로서 쉬운 선택은 아니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불교공뉴스는 앞으로도 기사 읽는데 불편한 광고는 싣지 않겠습니다.
불교공뉴스는 아이 낳고 기르기 좋은 세상을 만드는 대안언론입니다. 저희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좋은 기사 후원하기에 동참해주세요. 여러분의 기사후원 참여는 아름다운 나비효과를 만들 것입니다.

불교공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