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 호텔금오산에서 진행된 ‘2019 경상북도 꿈드림 졸업식’에 검정고시 합격으로 새로운 시작을 준비하는 안동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청소년 10여 명과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꿈드림 졸업식에는 도내 학교 밖 청소년을 포함해 180여 명이 참석했으며, 실무자를 포함한 관계 기관 종사자까지 졸업을 축하하기 위해 참여해 많은 찬사와 격려 속에서 진행됐다.

이번 졸업식에서 우수 청소년 경상북도지사상을 받은 문 모(19) 양은 “안동시 청소년지원센터에서 꿈드림 청소년단, 자격증 취득 과정, 검정고시 대비 학습지원 멘토링 등에 참여하며 스스로 성장하고 꿈에 좀 더 다가갈 기회가 됐다. 아울러 졸업식에서 도지사 표창을 받으며 유종의 미를 거둘 수 있도록 도와주신 안동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선생님들께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여성가족부에서 지원하고 안동시에서 운영하는 안동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안동시꿈드림센터)는 만 9세에서 24세 이하의 학업을 중단한 청소년이라면 누구나 이용할 수 있다. 검정고시 학습지원을 위한 교육지원을 비롯해 자립 지원, 상담 지원, 건강지원 등의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지속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참여를 원하는 청소년은 안동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054-841-7937)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