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시 퇴계학당, 대학 입시 대응 전략 설명회 개최
안동시 퇴계학당, 대학 입시 대응 전략 설명회 개최
  • 이경
  • 승인 2019.10.09 11: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안동시장학회(이사장 권영세, 김원)에서 운영하는 퇴계학당에서는 오는 10월 13일(일) 오후 2시 안동시 평생학습관 4층 대강당에서 ‘고등학교 진학에 따른 대학 입시 대응 전략 설명회’를 개최한다.

대응 전략 설명회는 급변하고 있는 대입 제도에 혼란을 겪고 있는 학생, 학부모들의 궁금증과 불안을 해소하기 위해 퇴계학당과 위탁교육사인 (주)종로학원이 공동으로 마련했다.

이번 설명회는 중학생을 대상으로 2022학년 이후 개편되는 대학입시 제도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고, 고등학교 진학에 따른 예비고1 학생들의 대입 준비 및 학습전략에 관해 설명한다. 학생과 학부모가 개편된 대입 전형을 보다 쉽게 이해하고 전략적으로 대입을 준비하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1부에서는 입시전문가 오종운 종로학원 평가 이사가 ‘2022년 이후 개편되는 입시와 대응방안’에 대해 설명한다. 2부에서는 ‘4년간 안동에 머문 입시교육가가 바라본 예비고1의 대입준비’라는 주제로 이정화 종로학원 대외교육팀 경상도 본부장 겸 퇴계학당 원장의 강의가 있을 예정이다.

중학생, 학부모, 교사를 비롯해 관심 있는 사람은 누구나 선착순으로 참석 가능하며, 당일 참석자에게는 종로학원에서 준비한 설명회 자료집을 배부한다.

안동시장학회 관계자는 “설명회 당일 참가 인원이 250명 이상으로 다소 혼잡할 것으로 예상되므로 학부모들에게 가급적 카풀이나 대중교통을 이용해 줄 것”을 부탁하며, “이번 설명회가 학생이 희망하는 진로 맞춤형 진학전략을 세우는 데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해마다 복잡하고 다양해지는 입시 전형에 적극적으로 대처해 나갈 수 있도록 지속해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불교공뉴스는 창간 때부터 클린광고 정책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이것은 작은 언론으로서 쉬운 선택은 아니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불교공뉴스는 앞으로도 기사 읽는데 불편한 광고는 싣지 않겠습니다.
불교공뉴스는 아이 낳고 기르기 좋은 세상을 만드는 대안언론입니다. 저희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좋은 기사 후원하기에 동참해주세요. 여러분의 기사후원 참여는 아름다운 나비효과를 만들 것입니다.

불교공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