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일 열린 대전 세종 국정감사에서 대전충남 혁신도시 지정이 주요 이슈가 됐다.

 대전시청 5층 대회의실에서 열린 국토교통위원회 국정감사는 대전, 세종의 현안에 대한 다양한 질의가 이루어진 가운데, 많은 의원들이 혁신도시에 관심을 보였다.

 혁신도시 지정과 관련해 이은권 의원, 강훈식 의원, 박덕흠 의원, 김철민 의원, 김석기 의원, 윤호중 의원은 국정감사 시작 전 대전・충남 혁신도시 100만 서명운동을 위해 시청사 2층에 마련된 서명대에서 서명에 동참하며 분위기를 띄웠다.

 질의에서는 이은권 의원, 강훈식 의원, 김철민 의원 등이 혁신도시 지정 논리의 중요성을 언급하면서 충청권 차원의 대응을 주문했다.

 또한 윤호중 의원, 김상훈 의원, 황희 의원은 공공기관 이전과 지역인재채용 의무화를 위한 협력을 약속했다.

 국감에서 허태정 대전시장은 “대전을 혁신도시로 지정해야 하는 이유는 역차별 해소뿐만 아니라 대전을 혁신도시로 지정함으로써 현 정부의 국정철학인 국가균형발전을 완성할 수 있기 때문”이라고 답변했다.

 허태정 시장은 구체적으로 ▲ 과학기술 기반의 혁신도시 건설로 국가 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고, ▲ 수도권과 지방의 균형발전 실현(역내 불균형 발전 해소)과 ▲ 원도심 혁신도시 건설로 지역 균형발전의 새로운 모델을 제시할 수 있음을 강조하면서, 충청권 협력을 바탕으로 대전・충남 혁신도시 지정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다짐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