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유아교육진흥원(원장 이재숙)은 미래사회에 길러야할 창의성, 도전정신, 인성의 중요성을 화두로 부모의 자녀교육 역량을 제고하기 위한「좋은부모자격증」학부모 심화 연수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본 연수는 5월에 실시한 ‘좋은부모자격증’ 학부모 기초 과정을 이수한 135명의 학부모 중 40명을 대상으로 총 3회기에 걸쳐 미래교육 핵심역량 즉 놀이의 힘, 대화의 힘, 정서지능의 힘에 관한 주제로 분야별 전문가들을 통해 생생한 사례중심 정보를 공유하게 되며 3회 연수를 모두 참여한 경우「좋은부모자격증(심화)」를 발급한다.

9월 30일(월)은 미래사회 핵심역량, 놀이의 힘(놀이는 과학이다) 주제로 입시위주의 사회적 분위기 속에서 유아기 놀이가 미치는 인간의 행복한 삶에 대한 묵직하고 의미 있는 질문을 던졌다.

10월 7일(월)은 미래사회 핵심역량, 대화의 힘(행복한 대화, 성장하는 자녀) 주제로 자녀와 행복하게 소통하며 삶에 두려움 없이 도전하는 용기를 불어 넣어주는 대화의 실제를 통해 올바른 가정의 소통방법에 대해 다룬다.

마지막 차시인 10월 14일(월)은 미래사회 핵심역량, 정서지능의 힘(도전으로 이끄는 정서지능의 비밀)으로 삶을 살아가는 평생의 힘이 되는 ‘정서지능’에 대해 안내하여 부모됨의 의미를 되새겨보는 의미 있는 시간을 제공할 예정이다.

대전유아교육진흥원 이재숙 원장은 “유아기는 그 어떤 시기보다 가소성이 크기 때문에 이 시기에 미치는 부모의 영향력은 절대적이라 볼 수 있으므로 이번 연수가 자녀들을 지혜로운 사랑으로 미래를 안내할 수 있는 마중물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