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룡시, 대기오염 저감을 위한 지원사업 추진
계룡시, 대기오염 저감을 위한 지원사업 추진
  • 권경임
  • 승인 2019.10.04 12: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계룡시가 미세먼지 및 질소산화물 등 대기오염물질 저감을 위한 사업 추진에 나섰다.

시는 먼저 저공해자동차 운행을 위해 지게차, 굴삭기의 구형엔진(Tier-1이하)을 신형으로 교체할 수 있도록 노후 건설기계 엔진교체 지원 사업을 시행한다.

지원대상은 시에 등록된 Tier-1이하의 엔진을 탑재한 지게차·굴삭기를 보유한 사업자 또는 개인이며, ▴2004년 이전 제작된 것 ▴75kw이상 130kw미만은 2005년 이전 제작 ▴75kw미만은 2006년 제작된 건설기계가 해당된다.

신청을 원하는 대상자는 장치 제작사와 계약을 체결 한 후 오는 10월 14일부터 15일 오후 6시까지 장치제작사가 시청 환경위생과로 신청서 등 구비서류를 제출하면 된다.

시는 신청 대상자 중 5대를 선정해 장치 규격 기준에 따라 지게차 최대 2천2백여만원, 굴삭기 최대 2천9백여만원을 지원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시는 올해 상반기 47대를 지원한데 이어 하반기 3대의 전기자동차 보급을 위해 1대당 최대 1,800만원까지 지원한다.

신청자격은 계룡시에 주소를 둔 만 18세 이상의 시민 또는 사업체로, 구매자가 전기자동차 제조판매사와 계약을 체결하고 2개월 내 출고 가능한 차량에 한해 신청이 가능하다.

신청 희망자는 10월 7일(월) 시 환경위생과를 방문해서 신청서 및 구비서류 등을 제출하면 되고, 신청자가 보급대수를 초과할 경우에는 전산추첨에 의해 지원대상자를 선정할 계획이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시 홈페이지 고시공고를 참고하거나 시청 환경위생과(☎042-840-2453)으로 문의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대기환경 개선 및 온실가스를 줄이기 위한 다양한 정책을 추진해 청정한 계룡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불교공뉴스는 창간 때부터 클린광고 정책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이것은 작은 언론으로서 쉬운 선택은 아니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불교공뉴스는 앞으로도 기사 읽는데 불편한 광고는 싣지 않겠습니다.
불교공뉴스는 아이 낳고 기르기 좋은 세상을 만드는 대안언론입니다. 저희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좋은 기사 후원하기에 동참해주세요. 여러분의 기사후원 참여는 아름다운 나비효과를 만들 것입니다.

불교공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