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시보건소(소장 윤용권)는 노인들의 활기찬 노년생활과 건강증진을 도모하기 위해 2019제천한방바이오박람회(10.2.~10.7.)기간 중 첫날인 지난 2일 제12회『한방은빛체조경연대회』를 개최했다.

한방바이오박람회장 주무대에서 열린 한방은빛체조경연대회는 제천시에 거주하는 만60세 이상 어르신 10~20명으로 구성된 9개 팀 1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되었다.

참가팀들은 기공체조, 라인댄스, 생활건강체조, 스포츠댄스 등 다양한 종목으로 출전해 그동안 갈고 닦은 기량과 솜씨를 선보였다.

경연결과 생활 건강체조를 선보인『주인공은 나야나』팀(신서부경로당 소속)이 심사기준인 적합성, 창의성, 통일성, 준비성, 호응도에서 가장 높은 점수를 받아 대상을 차지하는 영광을 얻었다.

최우수상은 스포츠댄스를 선보인『청춘댄스』팀(명락노인종합복지관 소속)이, 우수상은『으랏차차』팀(남현마을 경로당 소속),『팔방미인』팀(남현동행정복지센터)이 각각 차지했다.

이상천 제천시장은 개회식 인사말을 통해 “12번째를 맞이하는 은빛체조경연대회를 축하하며, 날씨가 약간은 아쉽지만 어르신들을 위한 좋은 행사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제천한방바이오진흥재단이 주관하며 CCS충북방송이 진행을 맡고 제천시보건소가 후원한 이번 대회는 비가 내리는 궂은 날씨에도 불구하고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