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백제세계유산센터(이하 “재단”)는 “제9회 2019 대한민국 SNS 대상”에서 공공 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사)한국소셜콘텐츠진흥협회와 헤럴드 경제가 주최하고,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한국정보화진흥원 등이 후원하는 제9회 2019 대한민국 SNS 대상은 국내 SNS 분야 최고 권위의 상이다.

 공공기관의 블로그·페이스북·인스타그램 등 SNS 활용 현황을 평가해 고객, 국민과 활발히 소통하는 기관을 찾아 널리 알리고 나아가 올바른 SNS 활용 문화를 정착시키는 것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시상식은 ‘19.10.16(수) 14시에 서울에 있는 프레스센터 20층 국제회의장에서 가질 예정이다.

 재단은 적극적인 온라인 홍보 활동으로 전년대비 블로그 방문자 수가 22% 증가하였고, 빅데이터 분석을 통한 유적별 특성에 맞는 최적화 작업 진행과 시기적절한 온·오프라인 이벤트 진행을 통한 사용자의 방문 유도 등으로 호평을 받았다.

 또한 올해부터는 SNS기자단을 확대하여 한국어뿐 아니라 영어, 중국어, 일본어 등 외국어 콘텐츠를 제작·홍보하였고, 유관 기관과의 업무협약을 통해 다양한 콘텐츠 소재를 발굴하여 즉각적인 정보 등을 제공해 높은 점수를 받았다.

 재단 관계자는 “백제역사유적지구와 함께 공주, 부여, 익산 지역의 관광명소를 블로그,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에 같이 소개하여 국·내외 관광객 유치를 통해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려는 노력을 지속적으로 기울이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