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시장 오거돈)는 부산교통공사가 사상 최대규모인 670명의 신규 일자리를 창출했으며, 부산교통공사에 취업을 희망하는 취업준비생들을 위해 10월 7일 10시 부산시청 대강당에서 ‘인재채용 토크콘서트’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2020년 부산교통공사 신규 일자리는 통상임금 소송으로 대립과 갈등하던 노사가 서로 한발씩 양보하는 상생의 노사문화를 조성하고 지역사회 공헌을 위한 일자리 창출을 위해 540명의 대규모 증원에 대승적으로 합의하면서 채용규모를 대폭 증가시킬 수 있게 되었다. 부산교통공사는 노사 합의로 증원하는 540명과 정년퇴직에 따른 결원 130명을 합쳐 총 670명을 신규 채용할 계획이다.

경기침체로 얼어붙은 고용시장에 지방공기업 대규모 채용이라는 뉴스에 취업준비생들의 관심이 높아짐에 따라 부산시와 교통공사는 채용을 준비하는 취업준비생들을 위해 ‘인재채용 토크콘서트’를 준비했다. 토크콘서트는 10월 7일 10시 부산시청 대강당에서 열리며, ‘부산시 청년정책 소개’, ‘블라인드 채용 관련 특강’, ‘교통공사 현직 선배와의 생생토크’로 구성했다. 콘서트장 시설 규모를 감안하여 참석 희망자 700명을 온라인으로 모집한 결과 신청자가 4,482명으로 6배 이상의 신청자가 몰렸다.

부산시는 당일 콘서트장에 참석하지 못하는 취업준비생들을 위해 부산시 유튜브 채널<붓싼뉴스>(https://www.youtube.com/user/DynamicBusan)를 통해 콘서트 현장을 생중계하기로 했다.

부산시장은 콘서트장을 찾아 민선7기 부산시의 청년정책 로드맵을 소개하고, 취업준비생들의 노고를 격려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