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자유총연맹 계룡시지회(회장 김중식)가 25일 두마면사무소 주차장에서 자전거 순찰대 발대식을 가졌다.

자전거순찰대는 한국자유총연맹 계룡시지회 회원 중 희망자 10명으로 구성되었으며, 안전하고 쾌적한 도시환경 조성을 위해 매월 2회(홀수 토요일) 시 전역을 순찰하며, 안전위험지역의 각종 위해요소를 파악하고 상습 불법쓰레기 투기 및 환경오염물 배출 사각지대 점검활동 등을 펼친다.

이날 행사는 발대식, 지회 활동보고, 자전거행진 등 순으로 진행됐으며, 두마면 기관단체장 및 지회 회원, 시민 등 30여명이 함께 자리해 자전거 순찰대 발대를 축하하고 앞으로의 활동을 응원했다.

김중식 지회장은 “계룡시를 위해 어떤 활동을 해야 하는지 고심 끝에 청정도시에 걸맞은 안전하고 쾌적한 도시를 위한 자전거 순찰대를 운영하기로 했다”며, “앞으로 시민들과 여러 기관단체장님들의 관심과 지도편달을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 곽인재 두마면장은 축사에서 “앞으로 각종 산책로나 안전위험지역을 이용하는 시민들의 편의를 위한 자전거 순찰대의 활발한 활동을 기대한다”며 “시민들도 쾌적한 계룡시를 위한 자전거순찰 활동에 많은 관심과 협조를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한편 한국자유총연맹 계룡시지회는 지난 2012년 창립이후 자유수호 합동위령제, 미래세대 청소년 민주시민교육, 동네행복지킴이 봉사활동, 태극기 바로 알리기 행사 등 자유민주주의 수호운동과 지역을 위한 다양한 봉사활동을 펼치고 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