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서구지역 취약계층 독거어르신과 시장나들이

 

9월25일(수) 대전광역시 서구청이 설립하고 대한불교조계종 사회복지재단이 위탁 운영하는 서구노인복지관(관장 장곡스님)은 독거노인종합지원센터와 SK이노베이션이 함께하는 「SK1004단 행복나눔 사랑 잇기 결연사업」 3회차를 진행하였다.

「SK 1004단 행복 나눔 사랑 잇기 결연사업」 3회차 사업은 9월 18일, 25일 이틀에 걸쳐 정기적 결연을 맺은 취약계층 독거어르신 30가구를 대상으로 시장나들이 활동이 진행되었다. 이번 활동은 혼자서는 외출이 쉽지 않은 어르신들이 자원봉사자와 생활관리사가 함께 동행하여 가전제품, 의류, 식료품등 필요하신 물품을 구입하고, 다과를 나누며 특별한 시간을 가졌다.

서구노인복지관장 장곡스님은 “「SK1004단 행복나눔 사랑 잇기 결연사업」을 통하여 지역사회에서 소외된 독거어르신의 사회안전망 구축에 힘쓰는 것에 항상 감사하다.”며 SK이노베이션 임직원 분들께 더 많은 관심과 애정을 부탁드린다고 하였다.

한편, 서구노인복지관 노인돌봄기본서비스는 독거어르신들의 안전 확인과 생활교육, 서비스 연계를 통하여 고독사 예방, 정서지원 등 복지사각 지대의 안전 펜스 역할을 하는 사업으로 서구 지역 1,730여명의 독거어르신께 서비스가 제공되고 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