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충청남도평생교육진흥원(원장 조이현)에서 운영 중인「충남사이버검정고시학습센터」이용자의 2019년 검정고시 합격자가 상반기 12명에서 하반기 54명으로 상반기 대비 4배 증가했다.

2015년부터 운영 중인 충남사이버검정고시학습센터는 도민들의 학력취득욕구를 충족시키기 위하여 언제, 어디서나 학습에 참여할 수 있도록 제공되는 온라인교육으로 초・중・고졸 검정고시학습을 무료로 수강할 수 있어 도민들에게 큰 인기를 얻고 있다.

특히 그동안 성인학습자중심의 참여가 있었던 반면 최근에는 사용자 확대를 위해 도내 학교 밖 청소년과 대안학교중심으로 홍보를 실시한 결과 청소년 이용자가 급증하여 성인뿐만 아니라 청소년들에게도 학력취득 기회를 제공해주고 있다.

(재)충남평생교육진흥원 조이현원장은 “도민들의 학력취득욕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그 동안 운영하였던 충남사이버검정고시학습센터가 앞으로도 학력취득 기회를 얻고자 하는 도민들이 많이 이용하고 활성화 될수 있도록 계속 지원할 것이며 도민들에게 다양한 맞춤형 평생학습 인프라 구축으로 배움과 나눔의 평생학습을 실천하겠다”고 말했다.

충남사이버검정고시학습센터(http://cn.gumjungstudy.com/)의 이용은 충남 도민이면 누구나 회원가입후 무료로 이용가능하다.

(문의 041-635-1224)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