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센터장 이경희)는 청소년 자녀를 둔 학부모를 대상으로 ‘우리가족 성장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자녀 성교육 특강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특강은 오는 27일(금) 오전 10시부터 2시간 동안 제천영상미디어센터 봄 3층 상영실에서 열린다.

강연을 맡은 김소영 강사는 미래에이치알디(HRD) 평생교육원 소장으로, 국제상담심리협회 회장을 역임하고 자유학기제 교육부 부모 소통강사, 성교육 전문가로 활동하고 있다.

이번 특강은 ‘부모가 시작하는 우리 아이 성교육’이라는 주제로 자녀가 성에 대한 올바른 태도와 건전한 인격을 갖출 수 있도록 돕고,

성장발달에 따른 변화와 관리법, 부모님들의 자녀 성교육에 관한 고민들에 대한 강의를 진행할 계획이다.

센터 관계자는 “자녀에게 필요한 성교육 방법에 대한 고민을 하는 학부모들이 많다.”며,

“학부모가 자녀의 성교육 멘토가 되어 올바른 성 가치관을 확립하도록 도와줌으로써 부모-자녀가 소통하는 좋은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제천 시민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이번 강좌는 제천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홈페이지(www.jc1318.or.kr)에서 온라인 접수 또는 전화(☎043-642-7939)를 통해 신청이 가능하며 선착순 100명을 모집한다.

우리 가족 성장 프로그램은 10월에 부모와 자녀가 심리검사를 통해 서로를 알아가는 ‘우리 가족 성격 이해하기’가 마지막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