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는 시민들의 다양한 일자리 정보와 취업을 돕기 위해 오는 27일 유성구 도룡동 골프존조이마루에서 ‘대전과 친구하Job’을 주제로 새로운 개념의 일자리 축제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에는 해외유관기관 관계자, 전국스타트업 기업, 각 대학부 대표, 대전시민 500여명 등이 참석할 예정이며, 기업설명회, 명사특강, 문화공연, 프리마켓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먼저, 지역 인재들이 해외취업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하기 위해 전국 최초로 해외 유관기관이 한곳에 모여 기관별 추진 사업을 설명할 예정이다

외교부 : 워킹홀리데이, 해외봉사, 해외진출지원 정책 설명회
국립국제교육원 : 한·미대학생 연수프로그램 설명회
대우세계경영연구회 : 글로벌 YBM 설명회
KF 글로벌 챌린저, 재외동포재단 한상기업 인턴십, KOICA 월드프랜즈 등

또한. 해외진출에 성공한 주인공이 직접 참여해 자신의 성공사례를 이야기하고, 취업준비를 혼자서도 할 수 있도록 돕는 인기 유튜버 특강도 들려준다.

K&K 트레이닝 고상구 회장
- 제18차 세계한상대회회장. (전)제2대 베트남한인회 총연합회 회장
   2017년 베트남 100대기업 선정(동남아지역 대표 한상)

유튜버 “인싸담당자”
- 알기쉬운 취업성공스토리 컨텐츠로 구독자수 10만명 돌파
- (현) 취업준비 솔루션 저자, 강의주제(꿈과 취업을 그리는 방법) 등

설립한 지 오래되지 않은 신생 스타트업에게는 인재 채용의 기회와 기업의 비전을 소개할 수 있는 공감자리가 마련되며, 참여 희망 기업은 행사 전까지 신청해야 한다.

혁신적인 신기술과 제품, 사업 모델 등을 선보이고 유망 스타트업들과의 네트워크를 확대할 수 있는 좋은 기회다

이 밖에도 야외무대를 활용해 각 대학교 동아리팀과 인디밴드가 함께 동호회를 알릴 수 있는 문화공연을 펼치며, 청년들이 운영하는 프리마켓, 푸드트럭 등 먹거리, 즐길거리도 마련된다.

대전시 관계자는 “이번 행사로 전국의 스타트업 기업들과 지역 청년들을 연결해 양질의 일자리가 창출되고 해외 유관기관들의 네트워크를 활용해 좀 더 다양한 정보를 제공받을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며 “많은 시민들의 참여를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참여를 희망하는 스타트업 기업, 청년 및 취·준비생은 행사 홈페이지(www.djfriendjob.kr)를 방문하거나 전화(☎042-384-1592)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