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BS불교방송이 ‘애니메이션 고승열전 경봉대선사’를 제작했다.

작년 5월 부처님오신날을 시작으로 제작 방영되었던 ‘애니메이션 고승열전 경허대선사’가 큰 화제와 인기를 얻어, 시즌 2 형식으로 한국 선불교를 대표하는 경봉대선사 편을 제작했다. 10부작으로 제작된 이번 영상은 한국의 불자뿐만 아니라, 불교에 관심이 있는 대중들에게 큰 관심을 끌 것으로 기대된다.

‘애니메이션 고승열전 경봉대선사’는 근대 한국 불교를 대표하는 선승 경봉스님의 출가과정과 수행, 그리고 대중포교, 나아가 통도사 가람을 수호한 스님의 일대기를 영상으로 표현했다.

2018년 대한불교조계종에서 주최한 제26회 불교언론문화상 뉴미디어 부문에서 우수상을 받았던 ‘애니메이션 고승열전 시즌1 경허대선사’는 유튜브에서 약 160만 조회수를 달성해 단일 영상 시리즈 중 불교계에서 가장 인기 있는 뉴미디어 콘텐츠로 자리를 잡았다.

경허대선사 편에 이어 경봉대선사 편까지 제작한 문재식 PD는 “애니메이션 고승열전1 경허대선사 편은 스님의 다소 기이한 일화를 통해 대중들을 깨우친 장면들이 많았지만, 이번 시즌2 경봉대선사 편은 스님의 다정다감한 면모와 함께 시대의 풍파에도 흔들리지 않았던 구도행을 확인할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한국 불교를 대표하는 선승 경봉 스님의 이야기는 이 시대를 살아가는 모든 불자들에게 큰 가르침과 울림을 전해줄 것으로 기대된다. ‘애니메이션 고승열전 경봉대선사’는 BBS불교방송 유튜브 채널을 통해 오는 20일 첫 방송을 업로드 하여, 매주 금요일 1회씩 업로드 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