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도는 17일 오후 2시 청주아트홀에서 11개 참가팀과 지역주민 등 8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충청북도노인종합복지관 주관으로 ‘제5회 치매·중풍극복 실버합창제’가 성황리에 개최됐다고 밝혔다.

실버합창제는 어르신들에게 합창을 주제로 한 음악예술 활동의 장을 마련하여 연습 및 합창제 참여를 통해 건강한 노후를 영위하고, 치매․중풍과 같은 질병을 극복할 수 있다는 긍정적인 인식개선을 위해 매년 추진되고 있다.

특히 올해는 ‘사랑은 잊혀지지 않습니다.’라는 슬로건으로 3세대가 함께하는 특별공연 댄스 퍼포먼스를 포함하여 대성초 꿈송이중창단의 초청공연 등 세대통합의 무대가 펼쳐져 관객들의 뜨거운 호응을 받았다.

경연 결과 본상 수상팀 중 최고 득점을 받은 청주가경노인 복지관 다솜합창단이 대상의 영예를 안았으며, 본상 6개 부문에는 감동상(2개팀), 품격상(2개팀), 화합상(2개팀), 청춘상(2개팀), 예술상(2개팀), 인기상(1팀)을 수여했다.

감동상 : 청주가경노인복지관 다솜합창단, 청주상당노인복지관 늘푸른합창단

품격상 : 충주시청 충주시실버합창단, 옥천군노인장애인복지관 향수합창단

화합상 : 영동군노인복지관 레인보우실버합창단, 충북노인종합복지관 상록합창단

청춘상 : 청주서원노인복지관 청춘합창단, 단양노인복지관 단고을합창단

예술상 : 청주내덕노인복지관 늘벗합창단, 제천명락노인종합복지관 청림합창단

인기상 : 증평군청 청춘합창단

한편, 부대행사로 충청북도광역치매센터와 서원보건소 치매안심센터, 충북노인종합복지관에서 각종 홍보물 배포와 무료검사, 캠페인 등이 펼쳐져 행사에 참여한 어르신과 청소년, 지역주민이 높은 관심을 보이고 행사의 취지에 공감했다.

김용호 도 보건정책과장은 “합창은 어르신들이 서로 대화와 소통을통해 상호교류의 기회를 가질 수 있고, 가사와 음정을 맞추기 위해 좌뇌와 우뇌를 골고루 사용하기 때문에 치매를 예방하기 좋은 활동이며, 합창뿐만 아니라 다양한 문화예술 활동을 통해 어르신들이 치매・중풍과 같은 질환을 극복해 나갈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