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여군 , 제3기 평생교육 정규강좌 수강생 모집
부여군 , 제3기 평생교육 정규강좌 수강생 모집
  • 이경
  • 승인 2019.09.03 10: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부여군(군수 박정현)에서 운영하는 부여군 평생학습관이 올해 제3기 평생교육 정규강좌 운영을 위한 수강생을 모집한다.

제3기 평생교육 정규강좌 수강인원은 4개 과정 49개 과목 1,014여명으로, 오는 8일까지 온라인을 통해 모집한다.

모집예정 강좌는 <실버인지 놀이지도사>, <미술심리 상담사> 등 취·창업 및 자격증 취득을 위한 ‘직업능력 향상과정’ 9개, <한국무용>, <전통주 만들기> 등 취미와 여가를 위한 ‘생활문화과정’ 19개, <음택 풍수지리 형세론>, <생활영어> 등 인문학적 소양과 자기능력 강화를 위한 ‘경쟁력 업그레이드과정’ 18개, <어르신 스마트폰 활용하기>, <어르신 ABC 영어교실> 등 어르신들의 행복한 삶과 여가를 위한 ‘실버대상 프로그램’ 3개로 구성되어 있다.

군은 부여군민을 대상으로 수강생 모집을 진행해 오는 9월 16일(월)부터 12월 13일(금)까지 주1회 또는 2회 과정으로 12~15주간 평생학습 강의를 운영한다.

특히 제3기 평생교육 정규강좌는 지난 7월 29일부터 8월 12일까지 실시한 부여군 평생학습 요구 및 참여실태 조사결과를 통한 군민의 다양한 의견과 요구를 반영하여 프로그램을 개설하였다.

‘워라밸(일과 삶의 균형)’ 시대, 일하는 군민의 학습참여 기회 확대를 위해 저녁 프로그램을 강화하였고, 기존 운영 프로그램 중 <커피바리스타>, <국선도>, <힐링요가>, <생활영어> 등 수강자 수요가 높은 프로그램은 증설하였다.

군 관계자는 “앞으로도 군민의 학습수요를 반영한 질 높은 프로그램을 개설하여 교육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제3기 평생교육 정규강좌 신청에 관한 사항은 부여군 평생학습관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참고하거나 평생학습관(041-830-6850~4)으로 문의하면 자세하게 안내받을 수 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불교공뉴스는 창간 때부터 클린광고 정책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이것은 작은 언론으로서 쉬운 선택은 아니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불교공뉴스는 앞으로도 기사 읽는데 불편한 광고는 싣지 않겠습니다.
불교공뉴스는 아이 낳고 기르기 좋은 세상을 만드는 대안언론입니다. 저희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좋은 기사 후원하기에 동참해주세요. 여러분의 기사후원 참여는 아름다운 나비효과를 만들 것입니다.

불교공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