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제천 자원봉사 재능나눔 체험박람회 개최
2019 제천 자원봉사 재능나눔 체험박람회 개최
  • 손혜철
  • 승인 2019.08.31 16: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제천시종합자원봉사센터(센터장 정좌현)는 지난 31일 여름광장(동명초등학교 옛터)에서 자원봉사자 및 단체, 시민 1천 5백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2019 제천자원봉사 재능나눔 체험박람회』를 개최했다.

이번 박람회는 자원봉사 문화 이해와 참여를 촉진하고 새로운 자원봉사영역 프로그램을 개발하고자 마련되었다.

해오름예술봉사단의 축하공연으로 문을 연 개막식은 유공자 표창, 격려사, 재능나눔 자원봉사 릴레이기 전달식, 풍선날리기 퍼포먼스로 마무리 되었다.

이 자리에서는 지속적인 활동으로 자원봉사 활성화에 기여하여 공로를 인정받은 자원봉사자들을 격려하기 위하여

다양한 분야에서 재능 나눔 활동을 펼쳐온 빵굼터 봉사자 류옥출씨와 모두가 행복한 제천 만들기에 앞장선 사랑의밥차 봉사자 강대순씨에게 제천시장 표창패가 수여되었으며,

따뜻한 마음으로 이웃사랑 나눔 실천에 모범이 되어 온 이철근씨와 윤화순씨에게는 시의회 의장 표창패가 전달되었다.

아울러, 청소년자원봉사문화 활성화를 위해 노력한 이현승(제천여고), 유민균(동국대) 학생에게는 자원봉사천사상을

온가족이 자원봉사자로 등록되어 모범 사례가 된 최승태(채윤희, 최혜현, 최영남) 가족에게 한마음가족봉사상을 전달하여 고마운 마음을 함께 전하였다.

이날 박람회에서는 재능나눔 문화공연과 자원봉사홍보관, 사랑나눔 프리마켓, 각종 체험 등을 위한 35개의 부스 운영으로 이루어져 다채로운 볼거리와 즐길 거리를 제공하였으며,

청소년과 시민들에게 자원봉사에 대한 관심을 유도하고 자신에게 맞는 자원봉사 분야를 찾아 활동 할 수 있는 동기를 부여하는 계기를 마련하였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불교공뉴스는 창간 때부터 클린광고 정책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이것은 작은 언론으로서 쉬운 선택은 아니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불교공뉴스는 앞으로도 기사 읽는데 불편한 광고는 싣지 않겠습니다.
불교공뉴스는 아이 낳고 기르기 좋은 세상을 만드는 대안언론입니다. 저희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좋은 기사 후원하기에 동참해주세요. 여러분의 기사후원 참여는 아름다운 나비효과를 만들 것입니다.

불교공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