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여서동연꽃축제, 대한민국 빅데이터 굿마케팅 대상 수상
부여서동연꽃축제, 대한민국 빅데이터 굿마케팅 대상 수상
  • 이경
  • 승인 2019.08.30 14: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부여군(군수 박정현)은 지난 29일 서울 KT 올레스퀘어에서 개최된 2019년 제2회 대한민국 빅데이터 축제대상에서 부여서동연꽃축제가 ‘굿마케팅 대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대한민국 빅데이터 축제대상은 전국 1,000여개의 지자체 축제 중에서 KT 빅데이터 자료를 기반으로 객관적이고 과학적인 검증절차와 전문기관의 엄정한 심사를 거쳐 실시한 국내 최고의 빅데이터 시상식이다.

부여서동연꽃축제는 축제의 구성과 운영 면에서 매우 탁월하였을 뿐만 아니라, 다양한 관광 마케팅 전략과 연계하여 부여지역 문화관광과 농․특산물 유통 활성화에 기여한 점을 특히 높이 평가받았다.

한편, 지난 7월 5일부터 ‘궁남지 사랑, 연꽃의 빛을 발하다!’라는 주제로 개최된 서동연꽃축제는 SNS 등을 통해 국내·외 관광객들에게 입소문이 퍼져 유례를 찾아볼 수 없는 역대 최대인파가 축제장에 몰리면서 대성황을 이룬바 있다.

특히 올해 서동연꽃축제는 ‘천화일화 연꽃 판타지 쇼’를 대표 프로그램으로 내세우고 ▲상설ICT 연꽃주제관 ▲연꽃과 빛의 향연(경관조명) ▲연지 카누체험 등 다양한 킬러콘텐츠들을 발굴해 각종 포털사이트 및 SNS에 실시간 검색어 순위 상위권에 오르는 등 축제 기간중 계속 이슈화되었다.

박정현 부여군수는 “지역최대 축제인 부여서동연꽃축제가 4차 산업혁명의 키워드인 빅데이터 분석결과로부터 우수성과 잠재력을 인정받아 매우 기쁘다”며, “앞으로도 축제의 정체성을 충분히 살리면서 차별화된 콘텐츠를 발굴해 고품격 명품축제를 열어가겠다”고 밝혔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불교공뉴스는 창간 때부터 클린광고 정책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이것은 작은 언론으로서 쉬운 선택은 아니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불교공뉴스는 앞으로도 기사 읽는데 불편한 광고는 싣지 않겠습니다.
불교공뉴스는 아이 낳고 기르기 좋은 세상을 만드는 대안언론입니다. 저희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좋은 기사 후원하기에 동참해주세요. 여러분의 기사후원 참여는 아름다운 나비효과를 만들 것입니다.

불교공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