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천시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센터장 정욱스님)에서는 8월 25일(일) 10:00~17:00 센터 2층 대교육장에서 1회기 초등 1학년 학생 및 부모, 2회기 초등 3학년 학생 및 부모들을 대상으로 생애주기별 부모교육 ‘알쏭달쏭 넌 누굴 닮았니’프로그램을 진행하였다.

생애주기별부모교육 ‘넌 누굴 닮았니’프로그램은 초등학교 1학년, 3학년 자녀와 부모를 대상으로 심리검사와 해석안내를 실시하여 자녀를 이해하고 소통하는 방법을 통하여 양육에 도움을 주고자 하였으며, 심리검사와 해석 후에는 푸드테라피 ‘가족이 함께 만드는 협동 피자’를 만들어 자녀들이 표현하고 싶은 피자를 만들고 먹음으로써 즐거운 시간을 가졌다.

센터장 정욱스님은 “부모는 자녀를 이해하고 자녀는 부모를 이해함으로 서로 함께 성장할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을 마련하였다. 오늘 교육 후에는 자녀를 이해하고, 자녀의 행동에 대해 비난보다는 칭찬을 많이 하는 부모가 되길 바란다 .”고 전했다.

교육에 참석한 학부모는“일이 바쁘다는 이유로 아이의 교육에 대해서는 아내가 알아서 하겠지 하며 생각했다. 오늘 교육 또한 아내가 신청하여 오게 되었는데 아내에게 고맙다는 이야기를 하고 싶다. 아이의 단점이 아닌 장점을 많이 보는 아빠가 되겠다.”고 말했다.

김천시건강가정ㆍ다문화가족지원센터에서는 9월 7일 토요일 10:00~12:00에 초등 4학년~6학년 학생 및 부모를 대상으로 인성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다. 인성교육에 참가를 희망하는 학부모는 아래 전화를 문의하길 바란다. 그밖에도 육아맘 힐링프로그램, 부부관계향상 프로그램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될 예정이다.

<문의 : 054-439-8280 가족교육 담당 >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