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안동]중국 장쑤성(江苏省) 기업인들의 모임인 ‘민남상회(闽南商会)’와 베이징(北京) 소재 국제교류단체인 ‘중국국제교류촉진회’ 소속 경제인과 관계자 등 29명이 한․중 경제교류 협력을 위해 오는 17일부터 18일까지 양일간 안동을 방문한다.

이번 방문은 지난 8월 10일, 여름휴가 중이었던 권영세 안동시장이 섬유엑스포 참가차 한국을 방문한 이들을 서울에서 만나 안동을 소개하며 탈춤축제에 초청함에 따라 방문시기를 조정해온 결과 연말에 전격 성사되었다.

민남상회는 푸젠성(福建省) 민남지방 출신 기업인들의 모임으로서 3․40대 젊은 기업인들이 주축이며 대부분 연매출 수천억 원 규모의 기업을 운영하고 있다.

방문단은 오는 17일 월요일 오후 2시, 인천국제공항을 통해 입국하며 오후 6시 30분, 안동 M컨벤션에서 권영세 안동시장이 직접 영접하고 환영만찬을 주재한다.

이 자리에는 민남상회 홍샤오웨이(洪少伟) 회장 외 회원 22명과 중국국제교류촉진회 순쯔궈(孙治国) 비서장 외 가족․임원 3명, 인솔․통역 교포 2명 등 총 29명이 참가한다.

18일 화요일 오전 9시 30분에는 안동시청을 방문하여 시정 홍보영상을 관람하고 다방면의 한․중 교류협력 방안을 논의한다. 권영세 안동시장은 홍샤오웨이 회장과 순쯔궈 비서장을 ‘안동시 외국인 경제고문’으로 위촉하고 향후 다방면의 우호교류를 당부할 계획이다. 방문단은 세계유산 하회마을을 관람하고 오찬 후 서울로 이동한다.

권영세 안동시장은 ‘올해는 한중수교 20주년을 맞이하는 해로 젊은 경제인들과 좋은 관계를 맺고 깊은 인상을 심어두면 장기적으로 투자유치, 수출 등 경제협력 뿐만 아니라 문화, 교육, 관광분야 교류 활성화에도 크게 기여할 수 있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