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5회 대전시교육감배 학교스포츠클럽대회 풋살, 창작댄스대회 성료
제15회 대전시교육감배 학교스포츠클럽대회 풋살, 창작댄스대회 성료
  • 이한배
  • 승인 2019.08.25 16: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대전광역시교육청(교육감 설동호)은 ‘제15회 대전광역시교육감배 학교스포츠클럽 풋살, 창작댄스대회’가 성황리에 종료되었다고 밝혔다.

 올해 제15회 대전광역시교육감배 학교스포츠클럽대회는 초, 중, 고 8,700여명의 학생들이 총 23개 종목에 출전하여 열띤 경기를 펼치게 되는데, 사전경기로 진행된 풋살 종목은 46개 팀, 500여명, 창작댄스는 21개 팀 230여명의 학생들이 참가하여 그 동안 갈고 닦은 기량을 맘껏 펼쳤다.

 우선 풋살 종목은 대전가양초(남초부), 대전도마초(여초부), 대전지족중(남중부), 대전변동중(여중부), 대전가오고(남고부)가 우승을 차지했으며, 창작댄스에서는 대전도안초, 대전태평중, 우송고가 초, 중, 고등부에서 각각 우승을 차지하여 오는 10월부터 펼쳐질 제12회 전국학교스포츠클럽대회 참가자격을 얻게 되었다.

 이 대회를 주관한 한 경기단체 관계자는 “오랜 시간동안 스포츠 활동을 통해 학생들과 교류하며 대회를 지원하였는데, 시간이 갈수록 학생들의 실력과 태도가 더욱 성숙되어 가는 것 같다”며 학교스포츠클럽의 역할과 발전에 대한 기대감을 나타냈다.

 대전교육청 이광우 체육예술건강과장은 매년 대전시의 학생 수가 7,000~8,000명 정도 감소되어 가고 있는 상황에서도 학교스포츠클럽대회 참가 팀과 학생 수가 꾸준히 증가하고 있는 것은 학교스포츠클럽이 잘 활성화 되어 가고 있다는 것으로 우리 학생들을 건강하게 기르기 위해 관심과 지원을 아끼지 않으시는 모든 분들께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학교스포츠클럽이 더욱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불교공뉴스는 창간 때부터 클린광고 정책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이것은 작은 언론으로서 쉬운 선택은 아니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불교공뉴스는 앞으로도 기사 읽는데 불편한 광고는 싣지 않겠습니다.
불교공뉴스는 아이 낳고 기르기 좋은 세상을 만드는 대안언론입니다. 저희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좋은 기사 후원하기에 동참해주세요. 여러분의 기사후원 참여는 아름다운 나비효과를 만들 것입니다.

불교공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