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천시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센터장 정욱스님)에서는 24일(토) 공동육아나눔터 하반기 상시프로그램‘미술아~ 신나게 놀자!’를 시작했다.

본 수업은 아이클레이, 색종이, 물감, 크레파스 등 재료로 하는 미술활동을 통해 초등학생들의 표현력 향상 및 또래 친구와의 협동심을 기르기 위한 프로그램이다.

또한 김천예고 고등학교 조형과 1~2학년 학생들의 특기를 활용하여 재능기부로 이뤄짐에 따라 고등학생들의 책임감과 멘토로써의 역할을 강화하는데 도움이 될 것이다.

올해부터 봉사활동 부회장을 맡게 된 장태현(2학년)학생은 “친구들과 프로그램을 계획하고 실천하는 과정을 통한 자율성 및 책임감 향상으로 학교 수업에도 많이 도움이 되고 있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김민영(10세)는 “언니, 오빠 그리고 친구들과 같이 하니 더 재미있었다. 언니가 아이클레이로 멋있는 동물과 연못을 만들어 주었는데 언니같이 잘 만들 수 있도록 연습을 많이 할 것이다.”라고 하였다.

공동육아나눔터에서는 지속적으로 부모와 함께하는 차이나스쿨, 토요 자녀 미술프로그램 “미술아 놀자!”, 다문화자녀 지리교육 및 중국어수업 등 프로그램을 상시적으로 운영하고 있으며 생일파티 또는 부모활동공간이 필요한 육아맘들을 위해 예약제로 공간대여(무료)를 지원하고 있다.

공동육아나눔터 프로그램 및 공간대여는 아래와 같이 연락주시면 된다.( 김천시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 054)431-7740 공동육아나눔터담당자)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