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천시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센터장:정욱스님)에서는 8월 22일(목) 방문교육지도사들을 대상으로 센터 2층 대교육장에서 ‘다문화가족상담’을 주제로 4차 수시교육을 진행하였다.

이번 4차 수시교육은 방문교육서비스를 받고 있는 대상자들에게 가족, 부부, 부모와 자녀간의 의사소통과 건강한 가족관계향상을 위한 상담기법을 대상자들에게 제공하기 위하여 마련되었다.

또한 다문화가정에서 일어난 다양한 사례들과 현장에서 일어날 수 있는 상황을 대비하여 보다 주의 깊게 관찰하고 이해하여 내담자들에게 힘을 줄 수 있는 상담조력의 필요성을 인식하기 위해 이번 다문화가족상담 교육이 실시되었다.

교육에 참여한 방문교육지도사들은 현장에서 많은 도움이 될 것 같다, 현장에서 활용할 수 있는 기법을 알게되어 좋았다, 사례를 통하여 유용하게 적절하게 실행할 수 있을 것 같다, 대화할 때나 수업 진행시에 언어 선택에 많은 도움이 될 것 같다 등 많은 참여소감을 남겼다.

방문교육지도사 수시교육은 8월 22일(목) 4차 수시교육으로 격월 3째주 목요일 진행이 되며 총 5차 수시교육으로 진행 될 예정이다.

방문교육사업 방문교육서비스는 한국어교육, 부모교육, 자녀생활서비스로 총 3개지로 이루어져 지원하고 있다. 자세한 내용은 김천시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 방문교육사업 담당자(☎431-7740)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