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구보건복지협회 충북세종지회에서는 2019년 인구문제를 생각하는 대학생 모임(Top-Us) “젠더감수성 Up! Up! 탑어스 Go! Go!” 충청·호남권 테마캠프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인구문제를 생각하는 대학생 모임 (Thinking Of Population issues - University Students)” 캠프는 충북세종지회, 대전충남지회, 전북지회,

광주전남지회 단원 및 관계자 약 110여명이 참여하여 8월 23일부터 24일까지 1박 2일간 진천군청소년수련원에서 진행된다.

전국 Top-Us 단원은 인구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 대학생들 간 연대강화와 캠페인, 토론, 인식개선활동, 지역활동사업, 홍보 등을 통하여 고민하고 대안을 모색하고 있다.

권역별 테마캠프는 “젠더감수성 Up! Up! 탑어스 Go! Go!” 라는 주제로 실시되며 총장님과의 소통시간, 함께하면 든든 육아 플랩시몹, “이 권역의 젠더(gender)대장은 나야!” 팀별 미션 및 퀴즈 대회로 진행된다.

인구보건복지협회 충북세종지회 박현임 본부장은 “이번 테마캠프를 통해 전국 Top-Us 단원들이 한 마음 한 뜻이 되어, 결혼과 출산에 대한 긍정적 가치관을 형성하고 젠더감수성을 향상시키는 계기가 될 것” 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