담양 해동문화예술촌에서 지난 6월 1일을 시작으로 18일까지 진행한 국제전 <도시 리듬과 예술적 행동>이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해동문화예술촌은 아동을 대상으로 하는 예술 교육·체험 프로그램인 ‘상상나래’와 전시 주제와 관련된 철학적 내용을 바탕으로 ‘아트 토크쇼 톡톡톡’, 영화가 사랑한 미술이라는 주제의 브런치 모임 ‘카페필로’가 운영됐다.

또한 지역 내 어린이집과 유치원, 지역아동센터 아동의 문화예술 향유 기회 확대를 위한 문화예술 감상 프로그램의 운영으로 약 500명 이상이 참여했다.

이외에도 문화 기획 단체들과의 다양한 프로그램 및 담빛길 공방들의 해동문화예술촌 내 일일 체험 등을 운영해 인형극, 유리공예, 푸드트럭, 캐리커처, 페이스페인팅, 가죽공예, 금속공예 체험 등 대중과 문화 예술인과의 교류의 장을 형성했다.

재단 관계자는 “해동문화예술촌의 오픈과 동시에 이루어진 전시가 만 명 이상의 관람객을 유치해 냈다”며 “이에 안주하지 않고 지역민과 관광객들의 관심과 애정이 해동문화예술촌뿐 아니라 담양군으로 확산되도록 운영해나가겠다”라고 말했다.

해동문화예술촌은 31일 두 번째 전시 <꿈>과 아동 참여 전시 특별전 <꿈꾸는...>이 운영되며 9월 7일부터 상상나래와 톡톡톡을 다시 진행한다.

문의 : (재)담양군문화재단 홈페이지

페이스북 해동문화예술촌 damyanghd@naver.com / 061-383-8246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