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센터장 이경희)는 지난 15일 ‘가족도미노대회’를 제천어울림체육센터에서 개최하였다.

제천시에 거주하는 청소년 자녀로 둔 27개 가족 총 90여명이 참여한 이번 행사에는, 초등학생부터 고등학생 자녀를 둔 가족들이 팀을 이루어 가족이라는 주제로 도안을 직접 그리고 그 위에 도미노를 함께 세우며 협력하는 활동을 통해 참여 가족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금번 가족도미노대회는, 제천시의 지원을 받아 실시하는 ‘2019 우리가족성장 프로그램-우리 가족을 부탁해’ 사업의 일환으로,

가족이 함께하는 건강하고 행복한 가정기능을 강화하는 프로그램에 중점을 두고 부모와 자녀가 서로 의견을 나누는 등의 협력 활동을 통해 성취감을 경험할 수 있는 기회 조성을 위해 기획되었다.

이경희 센터장은 “사춘기에 접어든 청소년 자녀와 소통하고 체험할 수 있는 시간과 기회가 적어지고 있어,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자녀와 부모가 도미노를 쌓으며 목표 달성을 위해 노력하고 가족 간의 협동심을 기르며, 화합을 도모하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센터에서는 9월 ‘자녀와 비폭력대화하기’를 주제로 교육이 예정되어 있으며, 그 외 청소년 및 부모를 대상으로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 중으로,참여를 희망하는 시민은 제천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043-642-7949)로 문의하면 되겠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