염남훈 나라사랑국민운동본부장이 지난 15일 8.15광복 74주년 승리의 날을 맞이하여 충남 천안 독립기념관에서 경축식 참가자와 탐방객들을 대상으로 ‘일불하세요?’(일불은? 일본제품 불매를 줄임 말)캠페인을 전개했다.

이날 ‘일불하세요?’ 캠페인은 지난 21년간 충남 천안 독립기념관에서 3.1정신계승 행사를 개최해 온 나라사랑국민운동본부(본부장 염남훈, 이하 나사본)가 석오이동녕선생선양회(상임대표 서문동, 이하 선양회)등 시민사회단체와 함께 일본 아베정부의 경제 침략전쟁에 맞서 지난 12일 나라사랑의병대를 조직하고 지속적이고 장기적인 플랜으로 36년간 일본과의 경제전쟁에 돌입하면서 전 국민 참여 나라사랑 한마음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시작됐다.

‘내가 대한민국이다’ 일불인사 나누기운동 캠페인은 이웃과 직장동료들과 만나면 ▲ 안녕하세요?를 일불하세요?로 ▲ 안녕하십니까?를 일불하십니까?로 인사하며, 친구들과 헤어질 때도 ▲ 안녕~이란 말 대신 일불~로 인사하기운동을 전개하여 평소 일불을 마음에 새기고 한번 더 생각하고 실천하자는 운동으로 자리매김 하자는 게 목표다.

나사본 염남훈본부장은 “그 동안 일본의 침략행위가 있을 때마다 일본제품 불매운동은 어김없이 이어졌다. 그러나 불매운동은 매번 오래가지 못했고, 그래서 그런지 일본의 경제단체는 이번에도 오래가지 못 할 것이라고 단언하고 있다”면서 “나사본과 나라사랑 의병대는 이번만큼은 일본이 경제보복을 철회하고 과거 침략에 대한 사과와 배상을 한다고 해도 일불운동은 장기적이고 지속적으로 이어 나갈 계획이다”면서 한마음 한뜻으로 다음카페 나라사랑의병대에 참여 해 줄 것을 당부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