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 괴산군 감물면(면장 이규서)은 13일 감물면사무소에서 상호협력을 통한 상생발전을 위해 서울시 송파구 방이2동(동장 오해근)과 자매결연을 맺었다고 밝혔다.

감물면에 따르면 이날 행사는 이규서 감물면장, 오해근 방이2동장을 비롯해 황귀숙 감물면 주민자치위원장, 박순금 방이2동 주민자치위원장 등 임원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이들은 이날 자매결연 협약을 체결하고, 양 기관의 우의증진과 상호발전을 위한 첫발을 내디뎠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인적·물적교류를 통한 상호 우의를 증진하고, 지역문화 창달 및 주민복지 향상과 함께 경제·문화·예술·체육·복지·정보화·농축산업 등 다양한 분야에서의 상호교류 추진에 힘을 모으기로 했다.

또 정보공유 및 공동 관심사항에 대한 협력과 지속가능한 협력사업을 발굴해 추진하는 등 양 지역 주민의 삶의 질 향상과 지역발전에 적극 협조해 나가기로 약속했다.

이규서 감물면장은 “이번 자매결연 협약 체결로 감물면과 방이2동이 상생할 수 있는 협력체계가 구축됐다”며, “앞으로 감물면에서 생산되는 우수 농·특산물 직거래 판매는 물론 문화, 관광 등 다양한 분야에서의 상호교류를 통해 양 지역 발전을 도모하자”고 말했다.

한편, 이날 자매결연 행사 후에는 참석자 전원이 일본정부의 수출규제 조치를 강력히 규탄하고, 일본제품을 사지 않기로 결의하는 등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