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문화재단의 ‘2019 북카페’로 초대
청주문화재단의 ‘2019 북카페’로 초대
  • 손혜철
  • 승인 2019.08.11 15: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누구에게나 열려있는 문화공간이 청주시민을 기다리고 있다.

청주시문화산업진흥재단(사무총장 박상언, 이하 청주문화재단)은 이달부터 관내 어린이들을 위한 동화 속 체험을 시작으로 ‘2019 북카페 문화예술 프로그램’ 운영을 본격화한다고 밝혔다.

그 첫걸음으로 지난 9일(금)을 시작으로 14일(수), 19일(월), 23일(금) 총 4회에 걸쳐 관내 4개 지역아동센터로 ‘움직이는 동화책’을 주제로 한 찾아가는 인형극 및 레크리에이션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또한 청주첨단문화산업단지 내 에듀피아 미니영상관에서는 지난 10일(토)~11일(일)을 시작으로 17일(토)~18일(일)까지 2주 연속 주말 오후 3시에 ‘동화로 여는 이야기 세상’을 주제로 한 아빠와 함께 하는 동화구연 및 컬러 클레이 체험이 마련된다.

이어 10월에는 청주첨단문화산업단지 1층 영상관에서 60대 이상 어르신들을 위한 ‘영화로 읽는 청춘영화제’도 예정되어 있어, 세대 불문 청주시민 모두가 즐길 수 있는 문화공간으로 거듭날 전망이다.

더불어 청주첨단문화산업단지 내 위치한 커뮤니티 공간인 ‘상상다락방’을 무료대관하고, 북카페에 비치되어 있던 도서들에 전산 관리시스템을 도입해 시민들이 자유롭게 도서대여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한다.

이는 시민의 문화향유 기회를 확대하고 첨단문화산업단지를 시민 누구에게나 열려있는 청주의 문화공간으로 거듭나게 함으로써, 청주문화재단의 4대 전략목표 중 하나인 ‘열린 감성문화재단’ 구현에 한 걸음 더 다가서겠다는 의지의 표현이다.

청주문화재단 박상언 사무총장은 “동화 속 체험에 함께한 아이들의 웃음소리 덕분에 모처럼 기분 좋게 북적이고 청량해진 8월이었다”며 “남녀노소 누구에게나, 또 언제나 열려있는 공간이 되길 꿈꾸는 2019 북카페 문화예술 프로그램에 부담 없이 참여해 마음껏 즐겨주시길 바란다”는 초대의 말을 전했다.

‘2019 북카페 문화예술 프로그램’ 및 상상다락방 대관, 도서대여 등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청주문화재단 공간운영팀(043-219-1013)에서 확인할 수 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불교공뉴스는 창간 때부터 클린광고 정책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이것은 작은 언론으로서 쉬운 선택은 아니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불교공뉴스는 앞으로도 기사 읽는데 불편한 광고는 싣지 않겠습니다.
불교공뉴스는 아이 낳고 기르기 좋은 세상을 만드는 대안언론입니다. 저희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좋은 기사 후원하기에 동참해주세요. 여러분의 기사후원 참여는 아름다운 나비효과를 만들 것입니다.

불교공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