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마을문고중앙회청주시지부(회장 양용순)가 10일 저녁 7시, 옥화자연휴양림(청주시 상당구 미원면)에서 문고 회원 및 피서객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2019 피서지 문학의 밤’을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지난달 5일부터 이달 25일까지 40일 간 청주시의 대표적 휴양지인 옥화자연휴양림을 찾아온 피서객들에게 볼거리, 즐길 거리를 선사하여 잊을 수 없는 여름밤을 제공하고 피서지 이동문고를 홍보하고자 마련됐다.

새마을문고 회원들과 시민들의 재능기부로 이루어진 이번 행사는 시낭송, 대금 연주, 기타 연주 등의 공연으로 피서객들의 무더위를 식혀주었으며 피서객들이 직접 쓴 효 편지 낭독과 캠핑 소감문을 발표하는 시간을 통해 가족의 소중함을 느끼는 시간을 가졌다.

한편, 이동문고는 양서 3000권을 비치하여 피서객을 대상으로 1인당 3권까지 무료로 대여해 주고 있으며, 미아보호소 운영, 구급약 비치, 주변 휴양지 안내 등 피서객을 위한 각종 편의를 제공하고 있다.

양용순 회장은“‘오늘 피서지 문학의 밤’을 찾아주신 시민 여러분께 감사를 드리며, 음악과 문학으로 힐링 하는 여름밤이 되셨길 바란다”라며 “이달 25일까지 운영하는 피서지 이동문고를 통해 자연 속에서 좋은 책과 함께 하는 즐거운 여름휴가를 보내시기 바란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