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부터 9일간 한강이 가장 너른 야외 상영관이 된다. 9편의 영화가 무료로 상영되고, 영화 속 주인공과의 시네마 토크, 먹거리 체험, 라이브 음악 공연과 여름 밤하늘을 화려하게 수놓을 불꽃쇼까지! 여름밤, 가족, 연인, 친구와 함께 한강에서 영화와 같은 순간을 만끽해보자!

서울시(한강사업본부)는 “오는 8. 9(금)~8.17(토)까지 9일간 여의도한강공원 민속마당일대에서 <시네마위크> 행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시네마위크>는 한강몽땅 여름축제 일환으로 개최되며 평일은 17시~22시, 주말은 15시~22시까지 열린다. ▴야외영화상영 ▴프리미어 시사회 ▴소셜다이닝 ▴시네마토크 ▴라이브시네마 등 영화를 주제로 한 다채로운 경험을 할 수 있는 이색 영화 축제다.

<야외영화상영>은 매일 20시부터 시작되며, ‘소공녀’, ‘말아톤’, ‘내 어깨 위 고양이, 밥’, ‘아이 필 프리티’, ‘미드나잇 인 파리’ 등 건강하고 균형 잡힌 삶(Wellness)의 가치가 담긴 총 9편의 영화들로 구성 되어 9일 간 여름밤의 스크린을 채울 예정이다.

특히 첫날인 8. 9(금)은 국내 개봉을 앞두고 있는 ‘틴 스피릿’을 한국에서 최초로 선보이는 <프리미어 시사회>로 진행된다. ‘라라랜드’의 제작진이 만든 엘르 패닝 주연의 음악 영화로 새로운 영감을 받으며 성장하는 17세 소녀의 오디션 도전기를 그렸다.

8.10(토) 18시30분부터 진행되는 <소셜다이닝>에서는 청정재료로 건강한 한식을 만드는 ‘소녀방앗간’ 표 여름철 건강 보양 도시락을 즐기며 몸과 마음을 건강하게 채우는 시간을 가질 수 있다. 제철 식재료로 만든 건강 보양 도시락을 맛보며 당일 상영되는 ‘리틀포레스트’의 혜원을 만나보는건 어떨까!

8.15(목) 19시부터 진행되는 <시네마토크>는 풀리는 일 없던 무명 래퍼가 고향에서 외면했던 자신의 과거를 다시 만나 극복하며 성장하는 이야기를 담은 영화 ‘변산’의 상영 전, 주연 배우인 박정민과 백은하 영화 기자가 영화와 건강하고 균형잡힌 삶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는 시간을 갖는다.

축제 마지막 날인 8.17(토)은 싱어송 라이터와 음반 프로듀서가 서로에게 영감을 얻어 새로운 음악을 만들어 나가는 내용의 영화 ‘비긴 어게인’으로 마지막을 장식한다. 특히 이날은 행사장 곳곳이 영화 속 풍경처럼 꾸며지고 영화 속 흐르던 음악이 상영 중간에 라이브로 연주되는 등 다양한 이벤트가 펼쳐지는 <라이브 시네마>로 진행된다.

특히 영화 상영 중 21시부터 약 8분간 불꽃쇼가 펼쳐져 축제의 정점을 찍는다. 처음 시도되는 새로운 개념의 <라이브 시네마>는 영화를 보는 재미와 신선한 즐거움을 선사할 것이다.

프리미어 시사회를 비롯한 야외 영화 상영은 현장 선착순으로 무료 관람할 수 있다.

<시네마위크> 찾아오는 길은 지하철 5호선 여의나루역 3번 출구를 통해 원효대교 방면으로 걸어오면 되며,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http://www.lifeplus.co.kr/cinemaweek2019/)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