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광역시교육청(교육감 설동호)은 2020학년도 수능 D-100일을 맞아 8월 6일(화) 오전 10시 대전노은고를 방문하여 폭염이 지속되는 무더위속에서도 학업에 열중하고 있는 고3 학생들을 응원하고 격려했다.

 설동호 교육감은 여름방학 기간에도 학교에 나와 수능을 준비하는 고3 수험생들을 직접 만나 얼마 남지 않은 수능 대비 마무리 전략을 어떻게 세우느냐에 따라 결과가 달라질 수 있는 중요한 시기에 목표와 계획을 알차게 수립하여 실천하면 분명히 만족할 만한 결과물을 얻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또한, 고3 수험생들을 지도해온 교사들에게 그동안의 수고와 헌신에 대해 위로와 감사의 마음을 함께 전했으며, 이날 임창수 교육국장은 동방고를 방문하여 고3 학생들을 응원하고 격려해주었다.

 대전교육청은 지난 8월 1일 대전교육과학연구원에서 고3 담임교사 및 진로진학교사를 대상으로 대입 수시전형을 대비한 「365대입상담전문가그룹」 연수를 실시하는 등 학교 현장의 대입 수시전형 상담 역량 강화를 위해 지원해 왔다.

 한편, 대전대입진로진학지원단이 개발한 「365대입상담전문가그룹」 연수 자료집, 「2019학년도 대학입시 수시전형 면접 후기 자료」, 「2020학년도 대학입시 수시 모집 지원 전략」 등의 자료집을 각 학교에 보급하여 대입 지도를 위한 자료로 활용하게 할 방침이다.

 대전교육청 설동호 교육감은 “수능 D-100일을 맞아 학교 현장 방문으로 희망과 용기로 어려움을 이겨내며 최선을 다해 공부해 온 수험생들에게 큰 위로와 격려가 되기를 바라며, 열과 성을 다해 밤늦게까지 학생 지도에 노력해 온 지도 교사들에게도 고마움을 전하고, 학교 현장의 대입 상담 역량 강화를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수능 D-100일 서한문]

수험생 여러분, 자신감을 가지고 끝까지 노력하여 목표를 성취하세요.

대학수학능력시험이 100일 앞으로 다가왔습니다. 희망찬 미래를 향한 도전 정신으로 최선을 다하여 대학수학능력시험을 준비해온 수험생 여러분에게 힘찬 격려와 응원의 박수를 보냅니다. 열정과 사랑으로 가르쳐 주신 선생님, 헌신적으로 뒷바라지 해주신 부모님께 감사드립니다.

사랑하는 수험생 여러분!

여러분의 꿈은 도전과 노력 속에서 이루어집니다. 그동안 갈고 닦은 실력을 마음껏 발휘할 수 있는 수능 100일을 앞두고 ‘나는 잘 해낼 수 있다’라는 자신감을 가지고 끝까지 노력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제 모두에게 남아있는 시간은 똑같습니다. 남은 시간을 어떻게 정리하고 마무리하느냐에 따라 결과가 달라질 수 있습니다. 남은 기간 목표와 계획을 잘 세워 실천하면, 분명히 만족할 수 있는 성취의 기쁨을 누릴 수 있을 것입니다.

여러분에게는 더욱 다양한 미래와 가능성이 열려있습니다. 여러분은 넓고 아름다운 세상에서 꿈을 활짝 펼치며 행복하게 살아갈 미래의 주인공입니다. 남은 기간 동안 건강한 몸과 마음을 유지하고 최선을 다하여 여러분 모두가 원하는 목표를 성취하고 좋은 결실을 맺기 바랍니다. 수험생 여러분이 더욱 힘차게 끝까지 노력하여 좋은 결과를 얻기를 열렬히 응원합니다. 감사합니다.

2019. 8. 6.

대전광역시교육감 설동호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