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여군농업기술센터(소장 유호석)는 지난 8월 1일부터 8월 3일까지 3일간 서울 코엑스홀에서 개최되는「제18회 귀농귀촌 체험학습 박람회」행사에 참가하여 귀농·귀촌을 희망하는 도시민을 상대로 귀농·귀촌 상담과 부여군 홍보에 집중했다.

이번 박람회에서는 도시민에게 부여군 농업여건과 굿뜨래 10미 등 귀농하기 좋은 부여군에 대해 홍보하고, 제65회 백제문화제 등 지역축제홍보, 각종 귀농 시책과 귀농인 희망센터, 귀농·귀촌인 기초영농 기술교육, 귀농귀촌 교감 프로그램 운영 등에 대해 안내했다.

그리고 박람회에 경험이 풍부한 우수 귀농 선배도 참여하여 귀농 체험스토리, 작목에 대한 정보 등 귀농전반에 대해 현실적이면서도 다양한 사례 상담으로 도시민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부여군농업기술센터 유호석 소장은 “귀농귀촌 희망자들에게 부여군의 귀농여건과 필요한 정보를 맞춤형으로 제공하여 도시민 유치에 총력을 기울이겠다” 고 말했다.

한편 부여군농업기술센터는 9월부터 10월까지 총 8회 약 450명을 대상으로 귀농·귀촌(희망)자들에게 신규농업인(귀농귀촌) 기초영농기술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며, 하반기에도 다양한 귀농귀촌 정책을 통하여 예비 귀농귀촌인들이 안정적으로 부여군에 정착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