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룡시 보건소는 2019년 건강한 모유수유아 선발대회 참가자를 모집한다.

이번 대회는 모유수유의 중요성과 우수성을 널리 홍보하여 모유 수유율을 높임으로써 모성과 영유아의 건강증진을 도모하기 위해 개최된다.

참가대상은 계룡시에 거주하는 4개월~6개월(2019.2.6.~2019.5.5. 출생) 사이의 모유 수유아이며, 8월 5일부터 16일까지 계룡시보건소 모자보건팀으로 아기와 함께 방문하여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대회는 오는 8월 27일 보건소에서 개최될 예정이며, 아기의 신체계측, 발달상태, 모아 상호작용, 모유수유 실천정도 등을 종합적으로 심사해 모유수유 우수아를 선정할 계획이다.

대회 수상자에게는 표창 수여와 함께 충청남도에서 주최하는 모유수유아 선발대회 참가 자격이 부여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계룡시 보건소 모자보건팀(☎042-840-3581)로 문의하면 된다.

보건소 관계자는 “모유수유는 아기에게 주는 엄마의 귀한 선물로 이번 대회를 통해 모유수유 실천 분위기가 확산되고 모성 및 영유아 건강증진 향상에 기여했으면 한다"고 말했다.

한편 보건소는 모자건강관리를 위한 산모 신생아 건강관리 도우미, 출산‧육아교실, 한방육아교실, 모유수유 등 육아상담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원하고 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