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은군은 지난달 31일부터 8월 2일까지 2박 3일간 강릉시해양청소년수련원에서 ‘보은군4-H 역량강화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보은군 관내 중·고등학교 4-H회원 및 지도교사, 영농4-H회원, 4-H본부회원, 농업인단체회장, 관계관 등 110여명이 참석하여 우리 지역을 벗어나 마음과 시야를 넓히고, 회원들의 심신단련과 호연지기 고취를 통한 진취적인 4-H상 정립과 상호 간의 결속을 다져 건전한 단체로서 발돋움 하는 계기를 마련했다.

이번 교육에서는 4-H회원들이 대자연 속에서 단체생활을 통한 협동심 및 봉사정신과 지도력을 배양하고, 지·덕·노·체의 생활화로 4-H의 자긍심을 고취할 수 있는 안전교육, 창의성과 공동체 의식 및 팀워크 함양교육, 수상활동프로그램, 화합의 밤(장기자랑 및 촛불의식)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진행되었다.

한편, 보은군4-H연합회 김한수 회장은 대회사를 통해 1박 2일 동안 서로 배려하고, 성실한 자세로 교육에 임하여 심신단련과 지도력 배양을 통해 미래 농촌을 이끌어 갈 4-H인으로 거듭나자고 말했다.

김용우 농업기술센터소장은 격려사를 통해 급격히 변화하는 국제사회에서 4-H 이념인‘지덕노체’ 정신을 바탕으로 능동적으로 대처하는 미래 인재로 성장하여 우리 농업의 미래를 여는 동반자가 되어줄 것을 당부하였다.

농업기술센터 박희남지도사는“회원들에게 지도자로서의 리더십 배양과 공동체 의식 함양을 위한 교육프로그램 운영에 초점을 맞추어 교육을 진행하게 되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