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 제8회 로봇융합 페스티벌 개최
대전시, 제8회 로봇융합 페스티벌 개최
  • 이경
  • 승인 2019.08.01 16: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대전시가 주최하고 대전마케팅공사와 대전테크노파크가 공동 주관하며 지역 기업과 대학, 로봇유관기관이 참여하는 제8회 로봇융합 페스티벌이 8월 2일부터 4일까지 대전컨벤션센터(DCC)에서 개최된다.

올해 행사는 특별히 대전방문의해를 맞아 세계 30여 개국의 국제청소년로봇연맹 선수들이 참가한다.

아울러, 육군교육사령부가 주관하는 제2회 드론봇챌린지 대회와 한국무인기시스템협회 D-Challenge를 로봇융합 페스티벌과 연계하여 별도로 진행하는 등 어느 때보다 더 풍성하고 알찬 대회로 꾸며질 예정이다.

또한, 충남대학교, 목원대학교, 서울과학기술대학교 등 로봇공학과 뿐만 아니라 대한로봇스포츠협회, 국제청소년로봇연맹, 한국로봇교육연합회 등 로봇 관련 유관기관과 ㈜새온, ㈜엠텍, 인터보드, ㈜더하임 등 지역기업이 비즈니스모델을 가지고 행사에 참여한다.

로봇융합 경진대회로는 국제대회인 2019국제청소년로봇대회를 비롯하여 전국대회로 ▲ 지능형 창작로봇 경진대회 ▲ 융합과학(STEAM) 창작경진대회 ▲ 제16회 휴머노이드 로봇스포츠 ▲ 제21회 국제로봇올림피아드 2019 중남부대회 ▲ 이동로봇 소프트웨어 코딩 경진대회 ▲ 2019로봇코딩컵대회가 개최되고

그리고 금년 처음으로 개최되는 ▲ 지능형 창의로봇 콘테스트 경진대회 ▲ 3D프린터 조립 경진대회 ▲ 메카닉블럭 창작로봇·코딩드론 경진대회에 세계 30여개국 1,000여 명을 포함 50개 분야에 2,945팀 4,230여 명의 선수가 참가하여 열띤 경쟁을 펼칠 예정이다.

대전컨벤션센터 1층 로비에서는 대전 기업 공동 홍보관에 지역 로봇과 드론기업 등 11개사가 참여하여 자사 제품 홍보와 다양한 서비스 로봇 소개 및 참관객들에게 로봇, 드론, 3D프린팅, 종이비행기 날리기 등 체험의 장을 제공할 예정이다.

부대행사로는 특허청이 주관하는 발명과 특허에 대한 멘토링(상담) 및 선행기술 검색 등 체험 기회를 제공하는 발명세미나와 지식재산에 관한 간단한 상식 수준의 문제를 제시하여 참여자들의 지식재산에 관한 인식 수준을 알아보는 도전 골든벨로 여름방학을 맞아 행사장을 찾은 많은 참관객의 참여를 이끌어 낼 예정이다.

또한, 한국로봇산업협회와 대전테크노파크 주관으로 8월 2일 15시부터 대전컨벤션센터 206호에서 대전소재 로봇 산·학·연 관계자 50여 명이 참여하여신산업 융합 트렌드와 성공전략을 주제로 세미나를 개최할 예정이다.

세미나에서는 국내 미래학자의 강연과 로봇을 중심으로 대전 신산업 융합 활성화 방안에 대한 패널토론이 진행된다.

허태정 대전시장은 환영사를 통해 “로봇산업의 글로벌 경쟁력 확보와 신시장 창출, 확산을 위해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며, 저출산, 고령화 등의 사회적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수단과 인간과 로봇이 공존하는 사회를 꿈꿔나가자고말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불교공뉴스는 창간 때부터 클린광고 정책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이것은 작은 언론으로서 쉬운 선택은 아니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불교공뉴스는 앞으로도 기사 읽는데 불편한 광고는 싣지 않겠습니다.
불교공뉴스는 아이 낳고 기르기 좋은 세상을 만드는 대안언론입니다. 저희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좋은 기사 후원하기에 동참해주세요. 여러분의 기사후원 참여는 아름다운 나비효과를 만들 것입니다.

불교공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