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천시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센터장 정욱스님)에서는 7월 27일(토) 14:00~16:00 센터 2층 대교육장에서 초등 3학년~6학년 학생 및 부모들 대상으로 생애주기별 부모교육 부모와 함께하는 경제교육 ‘스마트용돈관리’를 진행하였다.

생애주기별부모교육은 가족내에서 발생할 수 있는 다양한 문제들을 예방하고 부모의 역량을 강화하여 가족에서 그 기능을 건강하게 수행하기 위한 사업으로 경제교육을 시작으로, 자녀성격유형별 소통, 인성교육, 생활에서 발생하는 다양한 범죄들을 대상으로 한 생활 법률교육이 진행될 예정이다.

1회기로 진행된 부모와 함께하는 경제교육은 부모와 자녀가 공감하는 용돈교육을 통해 자녀들 뿐만 아니라 가족구성원들의 과소비를 예방하고 합리적인 금융생활태도를 함양하는데 목적이 있다.

센터장 정욱스님은 “우리가 살아가면서 필요한 것이 바로 돈이다. 돈이 중요한 만큼 돈을 사용하는 아이들에게 돈의 개념과 가치 그리고 돈을 사용하는 올바른 습관을 주는 것이 부모님들의 역할이다. 부모들이 먼저 스스로 가정의 경제를 생각하고 자녀들과 함께 올바른 경제습관을 기르길 바란다.”고 전했다.

교육에 참석한 학부모는“아이가 필요할 때마다 용돈을 주었다. 경제교육을 통해 일정한 용돈과 경제습관이 꼭 필요한 것을 알게 되었다. 올바른 소비가 아이의 학업뿐만 아니라 미래 직장에서도 필요한 만큼 자녀 스스로 용돈관리를 할 수 있도록 집에서 가족들이 다함께 배운 내용을 실천할 생각이다.”고 말했다.

김천시건강가정ㆍ다문화가족지원센터에서는 8월 맞벌이 가정을 위한 문화프로그램, 육아맘 힐링프로그램, 부부역할지원 등 가족의 기능과 역할을 보완하여 건강한 가족생활 도모 및 행복하고 안정된 삶을 유지 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원할 예정이다.

<문의 : 054-439-8280 가족교육 담당 >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