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서부교육지원청(교육장 이해용)과 한국교육콘텐츠개발협회(회장 서상윤)는 7월 26일(금) 11:00, 서부교육지원청 1층에 새로 마련 중인 북카페서지향(가칭)에서 도서기증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양 기관은 지난 6월 독서교육활성화를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한 바 있으며, 한국교육콘텐츠개발협회는 시민들의 학습 욕구 충족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북세통(book으로 세상과 통하다)이라는 인문학강좌를 운영하는 비영리단체다.

이 단체는 2018년도부터 ‘북세통’ 강좌를 운영하고 있으며, 25명의 전문 북텔러가 50여권의 명서를 선정하여 재능기부 형식으로 독서 교육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서부교육지원청은 이번에 기증된 도서는 많은 사람이 오고 가는 1층 민원실에 진열하여 민원인과 직원들이 수시로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도록 운영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를 위해 1층 민원실에 북카페 공간을 마련하며, 4차 산업혁명시대 지식정보사회를 살아가는 현대인들에게 독서가 매우 중요하기에 교육지원청을 찾는 민원인들과 직원들이 좀 더 책과 가까이 할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될 것으로 기대한다.

서부교육지원청 이해용 교육장은 “대전서부교육지원청은 미래 사회에 행복하게 살아가는 유능한 인재를 육성하기 위한 최상의 교육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기증받은 양서를 바탕으로 인성을 겸비한 창의적 인재를 양성할 수 있도록 독서 문화를 정착해 나가는데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