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교육정보원(원장 박헌수)은 7월 22일(월)부터 8월 9일(금)까지 3주에 걸쳐 대전교육정보원 컴퓨터연수실에서 유‧초‧중‧고 450여명의 교원을 대상으로 하계 정보화 연수와 초등 SW교육 담임교사 연수를 운영 중이라고 밝혔다.

이번 하계 정보화 연수는 정보소양, 스마트, 소프트웨어 등 3개 영역 12개 과정으로 특히 파이썬프로그래밍, 엔트리 활용 에듀메이커보드, 스마트폰 활용 UCC제작 등 4차 산업혁명 변화에 대응한 교육과정을 개설하는 등 교원 정보화 역량과 SW교육 역량을 향상시킬 수 있는 방향으로 구성하였다.

또한 초등 SW교육 담임교사 연수는 2015개정교육과정에서 소프트웨어 교육이 필수화가 됨에 따라 초등학교 교사를 대상으로 3~4기를 운영할 예정이며(1~2기는 1월에 운영함) 이과정은 학교 여건에 맞는 SW교육 정착 방안을 위한 정보 공유의 시간과 교수‧학습 활용을 위한 언플러그드 및 피지컬 SW교육 실습 등으로 마련되었다.

‘엔트리 활용 에듀메이커보드’연수 과정에 참여한 교사는 “에듀메이커보드를 쉽게 가르쳐 주셔서 학생들과 수업을 재미있게 진행할 수 있을 것 같으며, 남은 방학동안 대전SW교육지원체험센터에서 에듀메이커보드를 대여하여 수업 연구를 하고, 2학기에 학생들과 수업을 진행 할 수 있도록 할 것이다”고 말했다.

대전교육정보원 박헌수 원장은 “대전교육정보원은 교원들의 정보화 및 SW교육 역량강화를 위해 4차 산업혁명 시대에 필요한 역량을 함양할 수 있는 다양한 연수를 개설·운영 할 것이며, 2015개정교육과정에 도입된 SW교육의 내실화 및 효과적인 운영을 위해 계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