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시장 오거돈)는 7월 26일 오후 2시 부산시노인종합복지관 대강당에서 대한노인회 부산시연합회 16개 구․군 지회와 부설노인대학 회원 등 4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12회 건강하고 아름다운 어르신 선발대회’를 개최한다.

이번 대회는 (사)대한노인회 부산광역시연합회(회장 문우택)가 주최하고, 부산시가 후원하며 추억과 화합의 장이자 어르신들의 자발적인 참여를 통해 건강하고 활기찬 백세시대를 함께 만들어나가기 위해 마련되었다.

16개 구·군별로 적극적이고, 건강한 노인회 회원 각 1명의 어르신이 대회에 참가하여 아름다운 몸과 마음뿐만 아니라 품위 있는 행동, 꾸준한 자신의 건강관리방법, 사회봉사활동 등을 뽐낼 예정이다. 참가자들에게는 ▲진 ▲선 ▲미를 비롯해 ▲우정상 ▲인기상 부문을 시상한다.

행사는 ▲식전공연으로 진도북춤(부경대 무용학과 졸업생)으로 화려하게 막을 열어 ▲제1부 개회식과 ▲제2부 정장심사-한복심사-드레스심사 ▲제3부 시상식 순으로 진행된다.

특히 다양하고 풍부한 인생 경험을 함께 나누며 건강하고, 즐겁게 사는 참가자들의 모습을 통해 나이는 숫자에 불과할 뿐, ‘노풍당당’ 황혼의 아름다움을 느낄 수 있는 즐거운 무대로 꾸며질 예정이다.

부산시 관계자는 “100세 시대에 어르신들의 건강과 사회참여가 무엇보다 중요한 만큼, 앞으로도 다양한 행사와 정책을 통해 어르신들이 활기차고, 행복한 부산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