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27일부터 28일까지 여름의 무더위를 날려줄 ‘와유바유농가마켓과 함께하는 충주호 물총축제’가 열린다.

충주시농업기술센터(소장 이석세)는 K-water 충주권지사(지사장 문경훈)와 협력하여 충주대표관광지인 충주댐 물문화관 일원에서 행사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행사는 간이 정수기를 제작하는 물체험 과학교실, 이벤트와 함께하는 물총축제, 방문객을 위한 어린이 영화관 등으로 진행되며, 축제참가자들을 위한 먹거리 제공을 위해 푸드트럭도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체험농가의 농촌체험 프로그램 운영과 지역 제철농산물 그리고 가공품 직거래는 물론 B-boy 댄스공연, 전통놀이행사, 각종 농산물할인이벤트 등의 다양한 볼거리 및 즐길 거리도 제공할 계획이다.

체험에는 탁본, 점핑클레이, 곤충만들기, 누에고치염색, 걱정인형만들기 등의 공예체험과 블루베리 아기나무만들기 등 생태체험, 팝콘튀기기, 아이스쿠키만들기, 율란만들기, 찹쌀도너츠만들기, 사과유과만들기 등의 먹거리체험으로 다양하게 구성해 참여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특히, 사과·복숭아 등 계절농산물을 값싸게 판매하는 코너를 마련해 관광객을 맞이할 예정이다.

문경훈 k-water 충주권지사장은 “이번 축제가 시민 모두가 함께 어울릴 수 있는 가족중심의 축제로 거듭날 수 있도록 꼼꼼하게 준비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k-water 충주권지사는 지역주민과 공유하고 사회적 가치제고에 기여하고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충주시 농업기술센터 이석세 소장은 “지난 4월 진행한 체험형 농가마켓이 성공적으로 시작된 만큼 관광지와 연계한 축제형 마켓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노력할 것”이라며 “시민분들의 많은 참여로 친구와 가족이 함께 즐기며 소중한 추억을 만드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행사 참가를 원하는 시민은 여벌의 옷과 물총놀이를 위한 물총을 준비해 참가하면 되며, 행사관련 궁금한 사항은 충주시농업기술센터 (☏848-5686) 및 한국수자원공사충주권지사(☏840-1211~2)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