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교육연수원(원장 김상규)은 7월 22일(월)부터 8월 9일(금)까지 유치원 2급 정교사 80명을 대상으로 ‘유치원 1급 정교사 자격연수’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유치원 1급 정교사 자격연수는 교단에 선 지 3년 이상의 유치원 2급 정교사를 대상으로 미래사회 변화와 국가교육정책에 대한 소양 겸비는 물론, 유아 학습지도와 생활지도 역량을 배양하는 데 목적을 두고 있다.

 유치원 1급 정교사 교육과정은 교육부가 고시한 표준교육과정을 준수하여 기본역량, 전문역량으로 구분되며 전국의 훌륭한 강사진과 교과목으로 구성되었다.

 특히 지난해부터 꾸준히 이루어진 연수원의 교육환경 개선(화장실 시설 개선, 연수생 책걸상 교체 등)을 통해 연수생들은 보다 쾌적한 학습 환경에서 선진 연수 기법을 적용한 연수를 참여할 수 있게 되었다.

 개정되는 누리과정의 현장 적용도를 높이기 위해 2019 개정 누리과정의 이해, 유아 감정코칭과 상담, 놀이와 놀이치료, 학부모 상담 및 지역사회 협력을 주제로 한 전문적 교육 내용을 통해 교육전문가로 도약하는 기회가 된다.

 또한 교사다움을 찾기 위한 자기 성찰의 시간을 통해 미래를 설계하는 유아교육 전문가로서의 전문성과 책무성을 심화시킬 수 있으리라 기대된다.

 대전교육연수원 김상규 원장은 “유치원 1급 정교사 자격연수에 참여한 유치원 교사들이 따뜻한 마음이 바탕이 된 전문성을 발휘하여 미래사회 핵심인재를 양성할 전문가로 거듭나는 교직생애 첫 전환점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