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시청소년수련관(관장 배영호)이 여름방학 특별프로그램에 참가할 청소년과 청소년 가족을 모집한다.

이번 특별프로그램은 방학을 맞은 청소년들에게 창의, 과학, 역사, 환경 등 다양한 분야의 체험활동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청소년 역량 개발은 물론 건전한 여가문화를 지원하고자 마련됐다.

초등 4~6학년 대상 윤봉길의사 사적지를 탐방하는 ‘호국영웅을 찾아서’와 청소년 환경교육 ‘그린리더’ 등이 있으며 중~고등 청소년들이 참여할 수 있는 청소년 자원봉사 프로그램도 진행된다.

특히 가족 목공체험과 영화관, 가족 파티쉐 등의 프로그램은 청소년과 부모님이 함께 해 세대 간 소통과 이해를 높이고, 참여 가족에게 즐거운 추억을 쌓을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한편 천안시청소년수련관은 미래변화에 따른 청소년의 창의·융합역량과 복합적 문제해결 능력 및 핵심역량개발 지원을 위해 충청권 청소년수련시설 최초로 청소년 메이커스페이스를 조성하고 하반기 운영을 위해 매진하고 있다.

수련관은 청소년 메이커스페이스 운영을 통해 코딩, 3D프린팅, 로봇, 드론 등 4차 산업혁명 기반 분야의 창의융합 체험활동 프로그램을 제공할 예정이다.

수련관에서 운영하는 방학특별프로그램 참여를 희망하는 청소년과 가족은 수련관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수련활동팀 ☎ 041. 900-0776, http://www.youth.ac)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