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교육청청소년오케스트라, 봉사연주 감동 선사
충북교육청청소년오케스트라, 봉사연주 감동 선사
  • 손혜철
  • 승인 2019.07.21 11: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충청북도교육청청소년오케스트라(단장 홍민식)이 7월 20일(토) 오전 10시 청주시립요양병원, 오후 2시 30분 성심노인요양원에서 각각 재능 나눔 봉사 연주 활동을 펼쳤다.

 이번 연주는 지역에 계신 어르신들에게 아름다운 음악을 들려드리며 나눔의 덕을 실천하고자 기획됐다.

 청주시립요양병원에서는 ‘Hungarian Dance No.5’, ‘사랑의 인사’ 등 대중들에게 잘 알려진 클래식 곡과 ‘도라지’와 ‘아리랑’ 등의 우리 민요를 연주하며 관객들에게 큰 감동을 선사했다.

 성심노인요양원에서는 ‘동요 메들리’와 ‘고향의 봄’, ‘유행가’ 등을 비롯하여 어르신들이 좋아하는 곡을 연주하여 많은 호응을 얻었다.

 연주 활동 후 단원들이 직접 어르신들을 위해 간식을 나누어 드리고 말벗이 되어드리는 등 공연 이외의 다양한 봉사도 실천하며 즐거운 한 때를 보냈다.

 한편, ‘충청북도교육청청소년오케스트라’는 도내 초·중·고 학생 70여명의 단원들로 2016년 3월에 창단됐다.

 단원들은 전문성을 지닌 지휘자와 악기별 지도강사 13명의 지도 아래 매주 토요일 순수한 열정으로 아름다운 하모니를 만들어가기 위해 연습하며 사랑 가득한 오케스트라로 성장하고 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불교공뉴스는 창간 때부터 클린광고 정책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이것은 작은 언론으로서 쉬운 선택은 아니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불교공뉴스는 앞으로도 기사 읽는데 불편한 광고는 싣지 않겠습니다.
불교공뉴스는 아이 낳고 기르기 좋은 세상을 만드는 대안언론입니다. 저희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좋은 기사 후원하기에 동참해주세요. 여러분의 기사후원 참여는 아름다운 나비효과를 만들 것입니다.

불교공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