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시농업기술센터(소장 김동학)에서는 우리 쌀에 관심 있는 시민을 대상으로 우리 쌀 활용 교육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쌀과 쌀 가공품의 중요성에 대한 인식 확산과 우리 쌀 소비촉진 및 올바른 소비 정착을 위해 마련되었다.

교육은 우리 쌀을 활용하는 제빵·떡 등 디저트 실습교육으로 커피아몬드설기, 마롱떡케이크, 거피수수경단, 사과오븐찰떡, 사브레찰떡, 쁘띠블랙떡케이크, 펌킨라이스컵케이크, 백련초말이떡, 대추단자, 말차조각설기 등 10가지 주제로 진행된다.

신청 대상자는 농업인 및 창업희망자 등 제천 시민으로 오는 22일부터 25명을 선착순으로 모집하며,

교육은 오는 8월부터 10월 초까지 매주 월요일마다 10주 과정으로 농산물가공교육장에서 진행된다.

우리 쌀 활용 교육은 이론교육과 함께 실습교육 위주로 진행하고, 현장교육 및 각종 전시행사 등도 추진할 계획이다.

센터 관계자는 “우리 쌀 활용 교육을 통해 교육생 모두가 만족할 수 있는 양질의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며,

“아울러 전통식문화 확산 및 우리 쌀의 우수성을 알리고 농산물가공 전문가를 양성하는 학습단체도 육성할 계획에 있다”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제천시청 또는 제천시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 공고문을 참고하거나 농촌자원팀(☎043-641-3443~4)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