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시, 여성리더 동아리 육성한다
제천시, 여성리더 동아리 육성한다
  • 손혜철
  • 승인 2019.07.20 11: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제천시는 여성 동아리의 발굴과 성장을 지원하고 여성친화적 문화를 확산하기 위한 「여성리더 동아리 육성사업」 참여자를 공개 모집한다고 밝혔다.

시는 최근 ‘여성친화도시 조성에 관한 조례’를 개정을 통해 단체등록이 되어 있지 않은 소규모 여성 모임도 지원할 수 있게 되어 소모임 활성화를 도모할 수 있게 되었다.

접수기한은 오는 22일부터 내달 11일까지로 제천시에서 활동 중인 5명 이상의 여성으로 구성된 소모임․법인․단체 등이 공모에 지원 가능하다.

공모분야는 ▲성 평등 (지역여성 알기, 여성 친화마을 만들기 등 양성평등 문화 확산 지원을 위한) ▲여성역량강화 (여성활동가 양성 등 잠재능력 개발 및 여성인재 양성을 위한) ▲안전 (방범활동, 안전반상회 등 지역사회 안전구현을 위한)

▲건강 (생애주기별 맞춤형 여성 건강 프로그램 등) ▲돌봄 (일-가정 양립문화 조성, 가족돌봄 서비스 강화를 위한) ▲여성친화 환경조성 (공원 가꾸기, 벽화그리기) 등이다.

신청을 원하는 동아리는 공모사업 신청서 및 사업계획서, 모임 대표 이력서, 단체등록증 또는 모임명부 각 1부를 시 홈페이지에서 내려 받아 작성하여야 하며,

작성한 서류를 시청 여성가족과 여성친화팀을 직접 방문하거나 이메일(sly0325@korea.kr)로 제출하면 된다.

한편, 시는 접수된 공모내용을 자체심사 및 지방보조금 심의위원회의 엄격한 심사를 거쳐 내달 30일에 최종 선정 동아리를 발표할 예정이다.

최종 선정된 3개 동아리는 각 2백만 원 내의 지원금을 받고 공모신청 분야에서 활동하게 된다.

시 관계자는 “여성인재의 능동적 리더십 함양 및 지역사회 활동역량강화 도모를 위한 이번 공모에 관내 여성 동아리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제천시는 오는 8월 여성친화도시 재지정 신청을 위해 다양한 사업을 발굴하고 그 세부계획 추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