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교육연수원(원장 김상규)은 오는 7월 22일(월)부터 8월 9일(금)까지, 3주간 중등학교 2급 정교사 국어 23명, 수학 20명, 영어 15명(총 58명)을 대상으로 ‘중등학교 1급 정교사 자격연수’과정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연수는 교육부고시 1급 정교사 자격연수 표준교육과정에 의거하여, 교직경력 3년 이상 된 중등교원을 대상으로 기본자질의 함양, 새로운 교육동향의 이해, 교사로서의 전문성 신장, 청렴도 향상을 위해 필요한 다양한 교육과정을 기본소양영역, 전문영역 등으로 구성하여 운영한다.

교과별 전문영역에 대한 심도 있는 학습 이외에 설동호 교육감의 ‘미래사회 변화의 이해 및 교육의 발전 방향’이라는 주제를 시작으로 ‘2019 방송가 트렌드’, ‘청렴콘서트’ 등 미래교육이 지향해야 할 바람직한 방향을 제시하는 등 4차 산업혁명시대 미래사회에 갖추어야 할 교원의 리더십에 대한 연수가 진행한다.

특히 현장체험학습을 통해 전통문화에 대한 깊은 이해와 더불어 공동체 구성원 상호간 원만하게 소통하고 삶에 대해 공감하고 나누는 소중한 경험을 할 예정이다.

대전교육연수원 김상규 원장은 “이번 중등학교 1급 정교사 자격연수를 통해 행복한 학교, 미래를 여는 대전교육 실현을 위해 노력해 줄 것과 4차 산업혁명시대를 선도할 창의성과 인성을 두루 갖춘 인재 양성에 힘써 줄 것”을 당부하며, “자격연수를 통해 얻은 기본소양과 전문성을 바탕으로 교실수업을 개선하고 행복교육을 실현하는 교사로 거듭나게 될 것을 확신 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